"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사는 654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9년경 갑자기 난청 발생하였지만 병원치료는 받지않았으며 2014년경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지만 기도검사후 자세한
설명은 없었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경부터 부산 금정구 남산동지역의 신경외과에서 무릎관절염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고 2016년부터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는 내과에서 혈압약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몇년전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를 생각해보았지만
주변에서 많은 사람들이 보청기구입한후 실패하고 그냥 참아라는 이야기를 많이
하여 미루었는데 남편이 TV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광고보고 함께 상담
위해 2017년7월2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들어본 보청기소리가 큰소리에도 불편하지 않았고
작은소리가 잘들림으로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7월27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을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주변에서
보청기불편이나 불만의 이야기와 달리 편하게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7월31일 보청기를 착용한 다음부터 작은소리들은 잘들리지만 말소리와 상관없는
다른 소리들이 같이 들림으로 말소리구분하기 불편하다며 남편과 방문,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다음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설명하였던 기본적인 정보를 재교육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본인목소리가 울려 다른사람도 본인의 목소리가
울려서 들리는지 걱정된다며 방문하여 처음 보청기를 착용하면 본인의 목소리가
울리는 현상에대해 재설명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환기구(Vent) 규경을 0.8mm에서 C.2.4mm로 변경의뢰하였습니다.
2018년10월 그동안 소음있는 장소에서 말소리구분 되지않아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고 보관하다가 다시 몇일전부터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 착용중인데 보청기가 이상없는지 점검차 방문하여 청각과 보청기에
대한 기본 정보를 재교육한다음 불편사항있으면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보청기습기제거용 소모품알을 구입
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9월16일 좌측 보청기분실했다며 남편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으며 보청기분실
건에대해 이해해주는 남편의 모습이 아름다웠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보청기분실하기전에 조절된 피팅프로그렘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에 재입력하는 보청기재활1차
(누계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2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