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전포동에사는 8737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고객은 1950년경부터 우측귀에 난청있었고 좌측귀는 2011년부터
난청이 진행되었으며 기초생활수급자라고 하였습니다.
2011년 부산 동구 좌천동에있는 의료법인정화의료재단 김원묵기념 봉생병원
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하면서 소개해준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를 34만원에 귓속형보청기를
사용하였지만 만족하지는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
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소개하는 부산진구 양정동에있는 이비인
후과에서 청각장애3급받아 보장구지원금131만원과 20만원을 더부담하여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였지만 갈수록 말소리구분도 않되고 청력도 더나빠져
봋펑기구입점 방문하면 보청기하나가지고 5년이나 사용할수있느냐등 보청기
상담사가 핀잔을주고 멸시하는것같아 마음의 상처를 많이 받았으며 처음에는
말소리를 90%정도 알아들었는데 지금은 보청기착용해도 들리지도않고 크게
이야기하여 들려도 말소리구분은 전혀않되어 필담으로 의사소통을 하고있어
답답하였고 3개월전 강원도 양양군에있는 양양해수욕장에서 갑자기 소나기가
내려 비를 피하다 보청기를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분실한다음 경제적인 어려움으로 보청기를 당장 구입하지는 못하고 보조
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가능하기만 기다리다 간판보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를 상담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
좌측 | X | 95 | 90 | 95 | 90 | 80 | 75 | 75 | 80 | 100 | X | 85 |
우측 | X | 95 | 90 | 85 | 100 | 100 | 95 | 85 | 90 | 95 | X | 95 |
좌 측 | 우 측 | 양 쪽 | 참 조 사 항 | |
S R T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
M C L | 95 | 105 | 95/100 | |
U C L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
보청기예상효율(WRS) | 0% | 0% | 0% | |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필담으로 안내하자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
수입하여 보청기제조하는 보청기구입점과는 차이가 많고 보청기가 도움된다하여
주민센타에 정확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의 청구가능일자를 확인한후 재방문
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02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