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사는 537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1956년경 우측귀가 중이염앓고 난청발생하였고 좌측귀는 2012년
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2016년 부산 금정구 남산동지역에있는 침례
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면
보청기착용하라는 이야기를 듣고 청각장애진단검사를 진행하여 검사한결과를
동사무소에 제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658)인 친구가 강력하게 한미보청기를 추천하여
보청기상담하기위해 2016년6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금정구 남산동지역에있는 침례병원에서 진료후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직원과 경험하였던 보청기상담과는 많은 차이있고 친구가 강력하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추천했던 이유를 알겠다며 청각장애인증이 나오면 보장구
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21년4월 청각장애등급나오자 집가까운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있는 안경점
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알파 2000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Muse 2000과 동일제품임,matrix115/50,20독립조절구간,
소비자가격295만원)를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으로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사용
하지않고 보관하였으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소개한 친구로부터 질타를
많이 받았으며 후회를 많이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 많아지고 보청기구입한지 5년다되어감으로 염치불구
하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전에 외이도확인결과 양쪽귀에 귀지가 깊숙히
있어 이비인후과에서 귀지를 제거한다음 관련 검사를 진행해야함을 안내하고 주민
센타에서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가능일자를 확인하도록 안내하고 가져온
스타키보청기사 알파 200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스타키보청기사 Muse 2000과
동일제품임,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있는 안경점하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16년구입함)는 보청기상태를 점검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정상)
2021년12월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있는 평산동행정복지센터에 확인한결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신청이 가능하자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
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의료급여수급자임으로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있는 평산동행정복지센타에 제출한다음 "장애인 보조
기기 급여 지원결정 알림" 공문이 오면 재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23년12월1일 경상남도 양산시 평산동에있는 평산동행정복지센터에 보조기기
(보청기)처방전을 제출하였는데 지역내 이비인후과에서 발급받지 않았다하여
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다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 받았는데 병원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6대 보청기브랜드 제품으로 불편없이
말소리를 듣게해준다며 자신있게 이야기하여 벨톤보청기사 Beltone BBU 695-
DWT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matrix141/83,12채널,정부고시가격105만원)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면서 말소리구분이
않되어 2년동안 보청기구입점에서 소리조절해봐도 해결되지않아 보청기구입한
2년동안 6번도 착용해볼려고 하였지만 불편하여 실패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2016년부터 2021년까지 3번이나 보청기상담했던것이 생각나자 염치
불구하고 상담차 방문하였다며 본인의 어려운 환경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진행결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에서 검사한후 보관중인 자료와 비교한결과 청력저하와 어음명료도(WRS) 저하
있어 설명하자 뒤늦은 후회와 정부에서 국민세금으로 청각장애인에게 지원하고
있는 보청기지원제도의 문제점과 개선필요에 공감하였으며 주변에있는 지인들
대부분이 보청기불편함이나 실패로 피해를 보고있다고 하였으며 본인부담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을
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벨톤보청기사 Beltone BBU 695-DWT B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경상남도 양산시 덕계동에있는 이비인후과 병원에있는 타보청기
점에서 2021년구입)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불량으로 리퍼제품으로 교환)
12월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 교육하자 불편없이 잘들린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12월22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으며 귀내시경으로 확인결과 외이도내 귀지가
고막가까이있어 확인시킨후 이비인후과에서 귀청소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배터리가 3개월가지않고? 하루에 1개씩 교체한다며 방문하여 화를
냄으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23년구입)
확인한결과 배터리가 방전상태로 배터리도어를 열어놓은 상태에서 분실방지용
집게를 배터리에 찝어놓아 +-단자가 접촉되어 방전된 문제로 설명하였지만 이해
하지못해 향후 정상적인 사후관리가 곤란하다고 판단되었고 보청기반품기한내
임으로 반품처리하고 환불조치하였습니다.(기초생활수급자에 독거노인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는 보청기상담과정중에 보청기애대한 이해도를
파악하여 고객으로서의 인연을 맺을것인지를 판단하지만 보청기제작한 다음
에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정상적인 보청기재활과정의 진행이 불가능
하다고 판단되는 경우 보청기반품 및 환불조치를 하고있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723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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