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범천동에 사는 1914년생인 여성고객(1615)의 딸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청각장애5급으로 대학병원에서 보청기를 권유받고 추천하는 보청기점이 있었으나
2008년9월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좌측에 2채널8밴드기능의
귓속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연세가 많고 동작에 어눌하고 보청기사용효율이 낮아(45%) 초기에는 000고객 및 가족분들의
이해부족으로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재교육을 여러차례하면서 재활과정을 진행하였으나
현재는 보청기가 없으면 000고객이나 가족분들 모두 불편하다는 의견으로 변화하였습니다.
2009년7월 000고객의 딸이 청소 및 건전지구입을 위해 방문하여 집안에 큰소리가 없어져서
좋고 어머니도 말소리를 구별하는 것이 좋아져 의욕적인 방향으로 변화하여 감사하고
있다고 하면서 인사를 남겼으며 알습기제거통을 재활용하도록 요청하여 전자레인지에 넣어
재활용하는 방법을 방문한 딸에게 시연을 통하여 교육하였습니다.
습기가 많은 장마철에는 보청기가 습기의 영향을 많이 받을 수 있음으로 보관에 유의해야
하고 보청기를 보관하는 알습기제거통의 내부 알갱이의 색깔이 파랑색이 아닌 경우
전자레인지에 규정대로 습기를 제거하여 재활용해야 보청기의 수명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오늘은 몇일전에 보청기를 세탁기에 옷과 함께 넣어 세탁하여 보청기사용여부를 알기위해
해당 보청기제조사에 보청기점검을 의뢰하였는데 핵심부품인 AMP는 문제가 없고 소모성
부품인 MIC와 REC를 교체하여 재사용이 가능하여 보청기를 찾으러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가 없는 몇일동안 큰소리로 이야기하고 일상생활에서 많이 불편하였다며 다행히
보청기수리가 가능하여 새로 구입해야되는지 걱정하였는데 다행이라 하였습니다.
실수로 보청기를 물에 빠뜨린 경우 당황하지 말고 보청기에서 건전지를 분리하고 빠른 시간내
보청기상담사에게 보청기점검 및 조치를 의뢰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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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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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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