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62년생의 남성고객분(1684)이 경남 진주에서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10년전 대학병원에서 신경성난청으로 진단받고 병원에서 소개하는 보청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1개월정도 사용하다 큰소리등에 불편하여 포기하다가
2008년10월18일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가 신뢰성이 있어 부인과 함께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후 2008년10월26일부터 4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는데 보청기상담시 보청기예상효율이 좌측 25%,우측15%,양쪽45%로 나타나
000씨에게 고지하고 본인의 확인날인을 받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실시하였으나
본인은 보청기를 착용하고 대화가 제대로 되지 않는다는 불만으로 반품을 생각하고
오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증폭하는 기기이지 말소리를 인식하는 기기가 아닙니다.
그러나 보청기제조사의 광고선전이나 보청기상담사중에 기능이 많은 보청기를하면
말을 더 잘알아 듣는다는 무책임한 설명으로 보청기를 판매하는 경우가 있는데
이러한 것은 잘못되었다고 저는 생각합니다.
보청기의 기능이 많다면 이는 증폭된 소리를 불편하지 않도록 듣는데 도움이되는 것이지
말소리를 인지하는 것은 본인의 청각기관과의 관계라 배웠고 또한 공감하고 있습니다.
약 2시간의 시간을 보청기상담시에 교육한 부분과 상담중 잘못 인식하고 있는 부분에 대하여
재교육을 실시하고 최종 반품여부를 000씨에게 결정토록한 결과 말소리를 듣는 것과
인식하는 것에 대한 차이를 인식하였는지 계속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소비자가 보청기와 청각에 대한 기본 지식만 제대로 알고 있다면 보청기상담사와
상담시 진위여부를 쉽게 알 수 있습니다.
만일 기능이 많은(가격이 비싼) 보청기를 하면 말소리를 더 잘 인지한다고 보청기상담사가
비싼 보청기를 권유한다면 보청기예상효율에 대하여 문서로 확인을 받으시고
상담내용과 다른 경우에 대하여 반품 및 환불에 대하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보청기의 기능이 많다고 무조건 좋은 것은 아닙니다.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에 적합한 기능의 보청기라면 가장 좋은 보청기라 생각합니다.
경제성과 실용성과 편의성을 종합하여 보청기고객에게 적합한 보청기를 추천하는
보청기상담사가 진정한 보청기재활을 통하여 인증받아야 하지 않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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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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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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