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42년생인 남성고객분(309)이 보청기소리조절차 부인과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2006년1월26일에 다른 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채널기능의 소형귓속형보청기의
사후관리과정에서 문제가 있어 본 한미보청기에서 소모품구입 및 보청기점검을 받았오다
2009년1월5일부터 2채널기능의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는데
오늘 방문하여 새로운 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향상된 것이 없다고 불만을 표시하였습니다.
000고객 및 부인과의 면담과정에서 보청기신규상담시의 자료를 가지고 재 설명을 하였는데
000고객은 새로운 보청기를 하면 말소리를 더 잘알아듣는 것으로 본인 스스로 판단하여
오해가 발생한 것으로 상담시의 보청기예상효율과 말소리에 대한 검사를 실시한
자료들을 통하여 다시한번 설명을 들음으로서 이해를 하였습니다.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나름대로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문제점에 대하여
설명자료와 본인의 확인을 받아 보관하지만 이러한 오해가 발생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과정에서 보청기상담사와 고객간의 견해차이를 좁힐수 있고
고객도 본인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재정립할 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신뢰와 효과를 더 향상시킬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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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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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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