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용호2동에 사는 1928년생인 남성고객(546)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부부인과 함께 보청기를 사용하고 있으며 저와는 2006년7월 인연이 되었습니다.
2006년7월 난청으로 불편하여 타보청기점에서 50만원을 주고 단순증폭 방식의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큰소리가 불편하고 말소리가 왕왕거려 보청기사용이 제대로 되지 않아
보청기사용을 못했는데 부인친구의 소개로 원인이나 알아보자고하여 방문하였던 고객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 결과 기도검사 평균이 좌우측귀 모두 42dB로 나타났으며
고주파수대역이 더 나쁜 모양으로 확인되었으며 105dB이상의 큰소리에 불편을 느꼈습니다.
다행히 보청기를 구입한지 보증기간내였으며 저가 취급하는 보청기제조사제품이었습니다.
구입한 곳에서 특별한 방법이나 조치가 되지 않아 3채널7밴드기능의 보청기를 차액을 받고
보청기기종변경을 하고 본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 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보증기간내에 다른 기능의 보청기로 기종변경이 가능함으로 사용중인
보청기가 불편한데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여 조치받아도 제대로 개선되지 않는다면
무상보증기간내에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여 관련검사 후 원인파악을 해 보시기 바랍니다.
대부분의 보청기소비자는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니...
다른 보청기점에도 마찬가지겠지...
보청기 문제가 아니라 내귀가 문제이겠지... 등으로
정당한 보청기소비자로서의 권리를 제대로 찾지 못하고
반품기간이나 기종변경기간을 놓혀 새로 보청기를 구입하는 비용이 부담스러워 불편하게
보청기를 사용하거나 서랍속에 넣어두고 있는 경우가 의외로 많이 상담과정에서 발견됩니다.
보청기는 구입후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를 사용하면서 발생하는 문제점에 대하여 계속적으로
보청기상담사로부터 개선에 대한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야하며 이러한 사후관리비용에
대하여 보청기구입싯점에 선납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비용을 지불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나 재정상태에 대하여 세심하게 분석하여 결정해야 하는 상품이나 대부분의
보청기소비자는 이러한 사실을 제대로 알지 못하고 있는 실정입니다.
그리고 보청기는 보청기상담사의 문제로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이 있어도 개선되지 않을 경우
반품기간내(보청기제조사에 따라 다르지만 보통 2개월임)에 보청기를 반품 및 환불 받을 수
있음으로 보청기상담시 이에 대해 사전에 확인하고 구체적으로 확인해야 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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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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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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