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껍질에 "Aurora 4 Pro ITC"로 표시된 귓속형보청기가 불편하다는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050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13. 18:4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거제동에사는 05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여 부산진구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1년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55만원,1996년 같은 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SEQ SE-EAR 고막형보청기를 150만원,2005년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IN 귓속형

보청기(2002년제작된 중고보청기)를 8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보청기구입점

폐업하자 2005년10월 딸이 보청기수리관계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방문하여

상담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2006년7월 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방문하여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상담 

진행하면서 단순증폭방식 보청기는 잘못사용할 경우 소음성난청 피해로 말소리

구분에 문제있을수 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어음명료도(WRS):L:85% / R:75%)


2006년11월 부산진구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Sirrus IN

귓속형보청기(2002년제작된 중고보청기,matrix110/45)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을 설명하고 보청기껍질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SHELL교체)


2007년2월 전화받을때 삐~하는 잡소리가난다며 방문하여 외부피드백현상에대해

설명하면서 보청기소모성부품도 문제가 있음을 안내했지만 이해하지 못하였으며

고객은 부산진구 범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렉스톤보청기사 Arena 좌측 귓속형

보청기구입하였는데 전화받을때 삐~소리나지않아 좋다고 하였습니다.


2008년5월 부산진구 범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렉스톤보청기사 Arena

귓속형보청기가 잘들리지않아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면 손바닥안에 보청기넣어

삐~하는 작동음을 듣고는 이상없다는 이야기만함으로 답답하여 신규보청기상담

왔다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후 한음보청기사 HEI-04 ITC 귓속형

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사용)로 결정하고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08년6월2일 보청기가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한음보청기사 HEI-04 ITC 귓속형

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사용)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6월10일 삐~하는 잡소리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한음보청기사 HEI-04 ITC 귓속형

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사용)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6월30일 재제작한 보청기를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한음보청기사 HEI-04

ITC 귓속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사용)의 불편한 부분을 표시

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08년7월 보청기착용하면 플레이트부분에 통증있다며 방문하여 한음보청기사

HEI-04 ITC 귓속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사용)와 예비보청기 

스타키보청기사 보청기본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08년8월4일 3번이나 보청기를 제작하였지만 오래 보청기를 착용하면 뿌듯함이

있자 방문하여 한음보청기사 HEI-04 ITC 귓속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사용)를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8월27일 4번이나 보청기재제작하였지만 통증과 짖무름에대한 불편이 해결되지

않자 불만으로 방문하여 한음보청기사 HEI-04 ITC 귓속형보청기(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키트사용)를 보청기반품하면서 환불조치하였습니다.


2018년3월 그동안 부산진구 범천동지역,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는데 갈수록 전화나 말소리구분이 되지않아 보청기구입점 방문

해도 보청기는 이상없다는 이야기만하여 답답한 마음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재방문하였다함으로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진행한결과 어음명료도성적

(WRS) 85%가 0%로 떨어져있고 가져온 보청기는 나라,아우디폰보청기사 avero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9/57,2채널 트리머형조절기,소비자가격130만원)로

130만원에 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결과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면서 어음명료도성적

(WRS) 0%의 의미를 설명하면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

한다면 고출력의 귀걸이형보청기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함을 설명

하자 노출에대해 걱정하여 생각해보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18년9월3일 좌측귀는 2018년3월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시 

고출력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해야함을 설명들어 알겠고 그동안 보청기를 착용

하지않은 우측에 보청기를 착용하고 싶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

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을 진행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를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기로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

하였으며 좌측귀가 많이 나빠지고나니 걱정되고 시간지나 생각해보니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터에서 이야기해주었던 보청기관련 정보들이 맞았다면서 후회하는 

고객의 모습을 보면서 우리나라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제도 도입과 업무

책임에관한 엄격한 법규가 하루 빨리 만들어져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로인한 

난청인의 피해가 없어져야함을 또한번 생각해 보았습니다.


9월12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ITC 우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한다음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으면서

작은소리가 제대로들려 만족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9월13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와 밀려나오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SHELL교체)


9월21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여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할때

구입한 유니트론보청기사 전기습기제거기 사용방법을 모른다고하여 사용방법을

교육하고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나라,아우디폰보청기사 avero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6년구입)와 유니트론보청기사 Shine Rev 4 312 Dir

좌측 귓속형보청기(2017년구입)는 별효과없다며 기증하였습니다.


2018년10월12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확인결과 환기구(Vent)문제로 폐쇄하자 해결되었습니다.


10월24일 우측보청기가 잡소리난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문제로 고객에게 설명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8년11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3 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가

잡소리나면서 말소리도 작아졌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왜곡현상도있어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부산진구 범천동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껍질에 "Aurora 4 Pro ITC"로 표시된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150만원에

구입하였는데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한다며 답답해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