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기본상담만 3시간 소요된 남성상담고객

청력박사 2009. 2. 16. 18:02

1934년생인 남성상담고객(1947)분이 보청기상담차 아들과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제주도에 살고있는데 30년정도 소형어선을 운행한 경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2~3년전부터 텔레비젼등 작은소리에 불편함을 느껴 보청기사용을 검토하였으나

현재 보청기를 사용하는 사돈의 보청기에 대한 불만과 불편함을 듣고 망설인다고 하였습니다.

제주도의 이비인후과에서 보청기점에서 파견된 직원으로 부터 상담을 받은 경험이 있으나

검사과정이나 상담과정이 만족스럽지 않아 부산사는 아들이 인터넷검색으로 서면지역에

보청기점이 많다는 것을 알고 그중에 본 한미보청기를 먼저 사전에 전화로 상담예약하고

방문하였다고하여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기본지식에 대하여 설명하고 살고있는 지역이나

타보청기점과의 상담을 통하여 비교하여 보청기점을 선택하도록 안내하였으며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는 실시하였으나 음감테스트과정은 실시하지 않고 좀더

알아보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마쳤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40 

35 

40 

35 

45 

50 

50 

65 

70 

75 

65 

45 

 우측

25 

30 

45 

45 

55 

50 

55 

70 

70 

60 

70 

52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65 

60 

65 

 

 MCL

80 

85 

75 

 

 UCL

105 

110 

105 

 

 보청기예상효율

 55%

 90%

85% 

 

 

 

 

 

 

대부분의 보청기상담고객의 경우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추천 보청기를 제시하고 있으나

000고객의 경우 먼저 청각 및 보청기에 대한 이해가 먼저되어야하고 본 한미보청기에 대한

신뢰성이 우선되어야하나 보청기상담과정에서 이러한 부분이 보이지 않아 타보청기점에서의

보청기상담을 권유하였으며 본 한미보청기에서의 보청기상담과정을 참조하여 살고있는

지역내의 가까운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전문점을 찾아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도록하였습니다.

약3시간의 보청기상담과정이 도움이되어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만나시길 기원합니다. 

===============================================================================

"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

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