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경상남도 양산시 남부동에사는 7131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간난아기때 귀앓이하면서 중이염발병과 가는귀 먹었다는 이야기를
등었다고 하였으며 중이염으로 부산 해운대백병원에서 2015년 좌측귀를 2016년
우측귀에 중이염수술과 인조고막술을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보청기착용하고있는 지인소개로 대구광역시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1년에 좌측귀,2014년에 우측귀에 세기보청기 구입하여 사용
하였으며 딸이 인터넷검색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어 보청기상담
위해 방문하였다 하였지만 보청기기종선정위한 상담보다는 다른 부분에 관심이
더많아 정상적인 보청기상담이 되지않고 시간이 많이 지체되고 대기하는 고객이
많음으로 양해를 구하고 보청기상담을 중단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정상적인 보청기기종선정위한 보청기상담이
되지않는 경우 즉 보청기소비자가격중 70~90%이상을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비교를 중요하게 생각하지않고 보청기소비자가격중 10~30%
정도만 차지하는 보청기제조사나 보청기제품,보청기가격할인 등 보청기제품관련
비교만을 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