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상남도 통영시에 사는 1987년생인 남성고객(2760)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5세경에 유착성중이염으로 수술상 위험성문제로 보청기를 추천하는 서울지역의
종합병원의 의무기록사본을 발급받아 부친과 함께 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2000년1월경 마산지역의 종합병원에서 추천하는 보청기점(의료기점)에서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귓속형보청기를 양쪽으로 200만원을 주고 구입하였으나 노출에 대한 문제와 착용시 삐하는
피드백문제와 보청기착용시 답답한 문제와 땀으로 보청기가 고장아는 것에 대한 부담으로
보청기사용을 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나 종합병원의 청력검사결과지를 보고 구체적으로 질문하자
날카로운 소리와 큰소리에 대한 불편으로 보청기를 사용하지 않았다고 이야기하였습니다.
000고객의 경우 서울지역의 종합병원의 진단결과에도 청신경이 손상된 감각신경성난청으로
큰소리에 불편을 느끼는 난청임에도 불구하고 000고객에게 보청기를 판매한 보청기상담사는
이러한 보청기사용고객의 청각상태를 고려하지 않고 단순증폭방식의 보청기를 판매한 것으로
당연히 보청기상담사의 문제라 생각하고 책임감을 느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들이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하자 어머니가 인터넷검색으로 본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사전에 전화상담을 실시하고 예약하여 오늘 상담차 방문한 것입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50 |
55 |
60 |
65 |
60 |
40 |
45 |
25 |
35 |
25 |
25 |
55 |
우측 |
40 |
45 |
50 |
65 |
50 |
60 |
60 |
50 |
45 |
60 |
45 |
53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RT |
70 |
75 |
65 |
|
MCL |
85 |
85 |
80 |
|
UCL |
100 |
105 |
100 |
|
보청기예상효율 |
95% |
85% |
9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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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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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과정을 통하여 6채널6밴드기능의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2000년에 구입하여 사용하지 않고 보관중인 단순증폭방식의 소형귓속형
보청기에 대하여 고객이 필요없음으로 상담사로서의 책임감으로 보상적용하기로 하였습니다.
보청기 유통구조에 대한 사회적인 제도개선이나 보청기소비자의 보청기에 대한 인식변화로
보청기 구입시 제품에 대한 선택이 아니라 상담사 업무능력의 파악으로 보청기구입을 결정
한다면 000고객과 같이 안타깝고 경제적인 손실을 입는 경우는 없어질 것이라 생각합니다.
저가 운영하는 카페나 블로그에 게제되는 보청기관련 자료에 대하여 회원님뿐만 아니라
보청기와 관계되는 업무를 하는 사람이나 상담사도 읽고 있는 것으로 파악되고 있는데
게시된 글에 대한 의견이 다양하게 파악되고 있어 본 한미보청기의 입장을 밝혀둡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작성하는 상담일지의 내용은 보청기신규상담이나 기존고객의 보청기재활
과정을 받고 있는 고객과의 상담과정에서 나타난 문제점에 대하여 정보를 공유하는 것으로
작성의도와 다른 시각의 입장에서는 본 한미보청기의 홍보활동으로 볼 수 있겠으나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달리생각하고 있음으로 생각이 다른 분들께 알려드립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카페 및 블로그활동을 함으로서 판매만을 위한 신규상담을 하지 못하며
보청기상담을 실시한후에도 타보청기점과의 비교를 통하여 신뢰하는 경우 결정하도록 하고
있음으로 오히려 적극적인 보청기판매를 위한 영업활동이 위축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 한미보청기를 운영하면서 본 한미보청기만의 이익을 위하여 졸렬한 영업형태를
일삼은 경우도 없으며 본 카페회원에게 출석을 종용하여 선량한 고객을 이용하여 매출
올리기에 급급한 행동을 한 경우는 없다고 자신있게 이야기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상담과정이나 인터넷게시글에 본 한미보청기만이 양심과 실력을 갖춘 전문가이며
대다수의 보청기상담사가 청능재활보다는 이익에 우선하는 질나쁜 사람으로 매도하는
경우는 없었다고 자신있게 말씀드리며 게시글을 찬찬히 다시 읽어 보기 바랍니다.
인터넷상담이나 전화상담이나 본 한미보청기에서 상담하는 경우 일편단심으로 상담사의
업무능력의 중요성에 대하여 안내하고 있고 당연히 본 한미보청기도 비교 평가대상입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게시하는 글내용에 대하여 이견이 있다면 당당하게 신분을 밝히고
의견을 개진하기 바라면 보청기소비자의 평가를 받으시기 바랍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 게시하는 상담일지에 대하여는 보청기소비자가 보청기에 대한 올바른
인식으로 제대로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주변에서 찾자는 취지임으로 오해없기 바랍니다.
향후 본 한미보청기에서 작성하는 게시글에 대하여 음해하고 모략하는 일이 계속하여
발생한다면 더이상 참고 인내하지 않을 것임을 엄중하게 경고합니다.
그리고 회원님께서도 본 한미보청기에서 작성하는 게시글을 참조하여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의 선택이 제일 중요하다는 사항에 대하여 공감하여 신중하게 판단하시고
본 한미보청기를 포함하여 다른 상담사와의 상담을 을 통하여 비교하여 결정하기 바랍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상기건과 같이 본 한미보청기를 음해하고 모략하는 일에 대한 법적
대응이나 분쟁에 대비하여 본 한미보청기고객의 자료사용에 대한 동의서를 받고자합니다.
보청기재활과정을 받기위해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할 때 관련된 자료를 알려드리고
설명드리도록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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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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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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