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252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9년경 중이염으로 고막천공되어 수술받았으며 이명현상 있다하였고
부산지역 고신대병원에서 5년동안 치료받았으나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대학병원에 출장나와 보청기상담하는 타보청기회사에서 80만원에 단순증폭방식
보청기 구입하여 사용하였으나 울렁거리고 토하는 간질증상이 발생,대학병원에
문의하자 고막밑 염증으로 그런것 같다하여 보청기사용을 그동안 중단했습니다.
보청기사용 중단후 생활에서 불편함이 많아지자 보청기효과에대해 상담하고싶어
2009년7월 간판보고 한미보청기 방문,보청기기종선정위한 검사와 음감테스트를
통해 2채널8밴드기능 보청기와 청각특성 감안하여 4채널8밴드기능 보청기중에
결정하여 보청기재활 진행하면서 반응결과 분석하여 보청기 사용여부에 대하여
분석하여 최종 남편과 의논후 결정하기로 하였는데 2009년8월 재방문하였으며
그동안 타보청기점과도 비교한결과 대부분이 80만원주고 구입했던 타보청기점과
같이 보청기상담함으로 실망하고 최종적으로 한미보청기로 결정하였다 하였으며
예산문제로 우측에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진행하기로하고
2009년9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기위해 한미보청기 방문하였으며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하면서 사용시 불편한 문제와 계획에 의거 보청기재활2차
과정을 진행하고 입원중인 남편이 퇴원하면 고객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에 대하여
설명하기로 한미보청기 방문상담일정을 예약하기도 하였습니다.
2010년2월 퇴원한 남편과 방문하여 부인의 청각과 보청기에대한 정보제공하고
부인과 대화할때 주의사항에대해 교육하고 양이착용에대한 필요성을 설명듣고는
좌측도 같은 기능 2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여 관리받고 있습니다.
2010년8월 좌측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함으로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
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고 우측보청기의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0년9월 타보청기점에서 3개의 보청기를 구입하여 사용하였음에도 불편하다는
경상남도 거창사는 언니를 소개하여 함께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2010년11월 우측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파악되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고 조치하도록 하였습니다.(MIC교체)
2011년2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차 방문, 아들이 서울대와 고려대에 동시 합격하여
선택에 고민하고 있다며 조언을 구하기도 하였습니다.
2011년9월 방문하여 경상남도지역 한의원에서 간질(뇌전증)치료차 한약과 침시술
받았는데 보청기착용하고도 제대로 들리지않아 남편과 방문, 청각검사 진행결과
변화있어 검사자료 가지고 설명하고 몇일뒤 재검사하여 비교하기로 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어 오랜만에 방문하였다며
보청기점검과 청소를 잘해달라 부탁하였습니다.
2012년7월, 2009년8월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고막형보청기가 작동
않되자 방문,점검결과 기기문제로 추정되어 해당 제조사에서 REC교체하였습니다.
2012년10월 부인의 보청기 건전지구입차 남편이 방문하여 부인의 뇌전증(간질)
수술로 치료가능하다하여 부산지역 해운대백병원에 입원중이라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고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이상없어 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8차과정을 진행하고 고객은 우울증과
뇌전증(간질)으로 부산지역 해운대백병원에서 치료받고있고 친정어머니가 서울
지역 대학병원에서 수술하면 들을수있다는 내용의 TV방송보고 재산을 정리해서
라도 딸을 듣도록하겠다며 서울가자고 하는데 생각중이라 하였습니다.
2013년8월 건전지구입과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안내하자 세탁물공장에서 다림질작업으로 땀많이남으로 사장에게
보청기고장났다고 물어달라?했다며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2014년3월 보청기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한점있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청력검사진행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고객은 세탁물공장에서 다림질작업하고있는데 뇌전증(간질)으로 발병하면 사장
여동생도 같은 병력있어 조치방법을 잘알고있어 심적으로 편하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8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와 E1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도 작은소리듣기에 어려움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음으로 수리접수후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도
확인하였습니다.(건조요망,MIC,REC교체)
8월28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고막형보청기와 E1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가 작게들린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9년구입)와 E 1 좌측 고막형보청기(2010년
구입) 점검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확인결과 청각변화있고 부산
춘해병원에서 청각장애등급 검사결과 청각장애4급 진단받음으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하기로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7년5월1일 이어몰드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을 진행한다음 귀걸이형보청기 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고 보장구지원금청구위한 관련서류도 발행하였습니다.
5월18일 우측보청기 착용하면 통증있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 점검과 청소한후 확인결과 이어몰드 압박감으로 핸드피스로 해당 부분을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
보청기 이어몰드가 아직도 불편한 부분있어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압박감과 짖무름
현상이 아직 있다고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외이도형태와 비교한다음 제작의뢰
하면서 핸드피스로 마모작업하였습니다.
2017년10월14일 재제작한 이어몰드도 압박감으로 불편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를 핸드피스로 마모하였습니다.
10월23일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가 짖무르는 현상으로 아파서 보청기착용하지
못해 일상생활에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몰드재질상에 문제있는것 아닌지 문의하여
짖무름있는 외이도피부가 완전하게 치료되지않은 상태에서 난청으로 불편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를 착용함으로 짖무름이 재발함을 유소아
기저기발진현상을 예를들어 설명하였지만 고막형보청기착용을 희망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남편에게
전화로 상황을 설명하고 보청기제작후 짖무름현상을 지켜보기로 하였습니다.
10월31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하면서 출력부족한 부분에대해 설명
하면서 보청기반품기한내 사용할 보청기기종을 결정하도록하고 귀걸이형보청기
이어몰드는 재제작하여 결정할때까지 준비해놓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11월 하드이어몰드와 실리콘이어몰드가 도착함으로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ARIES 귀걸이형보청기와 결합하여 가렵고 짖무르는 현상있는지 확인하여 사용할
보청기를 최종 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2017년12월4일 고막형보청기보다는 귀걸이형보청기가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안내한바와 같이 더잘들린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는 반품하기로하고 실리콘이어몰드도 짖무름현상있어 해당 부분을
최대한 접촉되지않도록 귓본에 표시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
보청기에 사용할 이어몰드제작을 의뢰하였습니다.
12월19일 이어몰드 제작되어 방문, 3가지형태로 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우측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를 착용하면서 짖무르는 부분에 자극을 최대한
받지않는 이어몰드로 결정하여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Aries
BTE 우측 귀걸이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결과 이어몰드 튜브가 경화되어 교체
한후 00닷컴에서 카톡으로 보청기행사하는 내용을 귀찮을 정도로 보내온다면서
문의하여 수신거부방법을 알려주었습니다.
2023년2월9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능하자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을 발급받은후 독일지반
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집부근인 부산 남구 대연동에 신규
보청기점들이 많이생겨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와 비교
해보면 수준이하라고 하였습니다.
2월1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
14차)과정 진행한후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작성하였습니다.
2월27일 큰소리가 불편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5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구입한지 한달지남으로 방문하여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시그니아
보청기 Sivantos Signia Insio 7 px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후 보청기재활
16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찾아 부산진구
부전동에있는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조기기(보청기)검수확인 받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524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