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구입은 보청기재활서비스의 시작입니다.

청력박사 2008. 12. 4. 14:44

1929년생의 여성고객분(1891)이 며느리와 함께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씨는 경상북도 청도군에 살고 계시는데 난청으로 불편해하는 어머님을 위해

3년전에 보청기상담을 예약하였으나 주변의 보청기에 대한 부정적인 현실과

자식에게 부담주기 싫은 부모의 마음으로 취소하였다가 2008년11월24일에

가족간의 대화와 전화통화가 더 힘들어지자 아들이 강제로 어머님을 모시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실시하고 2008년11월28일부터 양쪽귀에 2채널기능의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시작하였는데 외이도의 형태가 특이하게 굽어져서

보청기를 착용하는데 힘이들자 보청기를 반품하라고 아들에게 야단을 쳤었는데

보청기착용 6일만에 경상북도 청도에 있는 자택으로 가기전에 보청기재활2단계과정을

실시하기 위해 방문하였는데 이제는 보청기를 혼자서 잘 착용한다고 하였습니다.

그리고 보청기가 없으면 사는 재미가 없을것 같다고 감사하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가격이 비싸 관리에 걱정을 많이하였으며 자택으로 돌아가면 선전하겠다고하였습니다.

그러면서 자식자랑을 하시면서 아무리 돈이 많아도 부모에게 보청기를 해주지 않는데

효자 자식을 두어 이렇게 살아가는 새로운 즐거움을 알게되었다고 좋아하였습니다.

사람이 세상을 살아가는데 있어 먹고 보고 듣는 것은 꼭 필요합니다.

부모님의 치아,시력,청력에 문제가 있다면 빠른 시일내에 적절한 조치를 해 드리십시요.

그중 안경점은 제도권내에 있음으로 어느 안경점을 방문하여 안경을 상담하여도

안경사의 업무능력에 있어 문제가 없지만 보청기의 경우에는 아직 우리나라의 현실이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이 같은 수준이 아님으로 주의해야 할 것입니다.

보청기상담전에 보청기나 청각에 대한 정보를 충분히 수집하고 분석하여

신뢰할 수 있는 보청기상담사를 선택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보청기는 제품을 구입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를 통하여 보청기재활서비스를 구입하는 것입니다.

보청기는 보청기라는 제품을 구입하고 업무가 종료되는 것이 아니라

보청기의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서비스가 시작되는 것이며 비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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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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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