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보청기구입가격으로 선택한다면 보청기를 싸게사는 방법을 알려드렸습니다.

청력박사 2009. 4. 18. 14:10

1941년생인 남성상담고객(2081)분이 보청기상담차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였습니다.

000고객은 우측귀는 중이염으로 수술을 하였으며 6~7년전부터 뇌경색으로 난청이 발생하였고

좌측귀는 2년전에 이명이 발생하면서 일상생활에서 불편을 느끼고 있다고 하였습니다.

함께 방문한 아들에 의하면 일상생활에서 대화는 어느정도 가능하나 텔레비젼등의 시청시

볼륨이 너무 높아 가족들이 불편한 경우가 많아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다고하였습니다.

본 한미보청기를 방문하기전에 이비인후과에서 청력검사 및 진료를하였으며 검사자료를 발급받아

방문하였으며 보청기상담은 처음이라고 하였습니다.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125

250 

500 

750 

1k 

1.5k 

2k 

3k 

4k 

6k 

8k 

3분법평균 

 좌측

70

 70

 70

 70

 70

 75

 75

 75

 80

 110

 X

 72

 우측

X

 100

 100

 100

 110

 100

 100

 110

 115

 X

 X

 103 

 

 

 좌측

 우측

 양쪽

 비고

 SRT

60 

105 

55/100 

 

 MCL

 75

 115

70/110

 

 UCL

115 

120 

 115

 

 보청기예상효율

 80%

 75%

70%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결과와 음감테스트결과를 반영하고 아들을 통해 000고객의

상태를 반영하였을때 보청기재활과정에서 많은 주의를 해야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의 시작은

2채널8밴드기능의 보청기로 진행하지만 발생되는 문제점을 반영하여 기종변경이 될 수 있다고

안내하였으며 보청기제조사에서 발행된 가격표를 제시하고 가격을 안내하였습니다.

그리고 000고객의 경우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인식이 공감되지 않으면 불편에 대한

표현력 부족으로 여러가지 문제점이 발생할 수 있는 청각상태이고 보청기에 대한 상담도

처음임으로 본 한미보청기주변에 보청기점이 많음으로 추천하는 기능의 보청기모델을 가지고

보청기상담을하면 50%이상까지 저렴하게 살수 있을 것이라고 가격이냐? 보청기재활과정의

선택이냐?를 보청기상담을 통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마쳤습니다.

 

본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상담시 판매를 목적으로하기보다는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한

공감과 신뢰성에 대한 부분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여 보청기상담에 반영하고 있습니다.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본 한미보청기가 타 보청기점에 비하여 신뢰성이 없거나,

보청기사용자의 청각상태에 비하여 필요이상의 기능인 보청기를 추천하거나,

보청기재활과정에서 상담시에 제시한 효율이나 불편함에 대하여 개선하지 못하여

고객의 불만이 발생하면 보청기상담사의 귀책사유로 고객의 요구대로 처리하고있습니다.

보청기상담과정에서는 타보청기점과의 보청기상담후 신뢰하는 경우 재방문토록하고 있습니다.

이는 보청기는 판매로서 종료되는 상품이 아니라 판매되는 싯점이 보청기사후관리에 대한

선금으로 받은 사후관리비용에 대한 채무이행의 시작이라 생각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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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맑고 좋은소리" 인터넷 다음카페를 운영하고 있는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고 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란?

보청기를 사용하는 회원분이나 가족분중에 보청기 구입후 보청기점에서

체계적인 사후관리서비스를 제공받아 불편없이 사용하는 경우도 있지만

여러가지 이유(?)로 보청기 사용에 불편사항이 있어도 참고 사용하고 있거나

보청기사용을 포기하고 보관중인 회원분이나 가족분도 의외로 많이 있음을

보청기 상담과정에서 알게되어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실시하게 되었습니다.

현재 우리나라의 보청기 소비자가격은 보청기 구입후 수명이 다할때까지의

보청기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이 아닌 곳에서의

체계적인 보청기사후관리를 받기가 보청기점이나 고객의 입장에서 한계가 있습니다.

이러한 현실상의 한계를 해결하고자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만들게 되었습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 어떻게 운영하나요?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 먼저 보청기소리조절을 위한 관련검사 및 상담을 실시합니다.

-검사자료를 토대로 음감테스트 및 개인별 음감 특성을 파악합니다.

-관련검사 결과에 따라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하여 설명드립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의 기간 및 서비스비용에 대하여 상호 협의하여 결정합니다.

-결정된 사항에 대하여 계약서를 작성하고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실시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어떤점이 좋은가요?

-현재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정보를 자세히 알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보청기에 대하여 문제점 파악 및 불편한 점을 개선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고있는 보청기를 재활용할 수 있어 경제적으로 도움이됩니다.

-현재의 문제점을 파악하고 파악된 문제점에 대한 해결책을 제시하고 이행합니다.

 

보청기 재활 서비스 제도를 이용하면 비용이 어떻게 되나요?

-본인의 청각상태 및 보청기에 대한 문제점 분석에 대한 비용은 발생하지 않습니다.

-보청기의 소비자 가격을 기준으로 보청기 재활 서비스 비용을 산출합니다.(산출표에 의거)

  즉,보청기의 소리조절기능에 따라 비용이 달라지며 1회,5회,10회,보청기수명 만료일까지로

  고객분이 선택하여 보청기 재활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보청기 상담에 1시간이상 소요됨으로 사전에 예약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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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양대병원 이비인후과 박철원 교수는 최근 한양대 HIT빌딩 6층 국제회의실에서 열린

'2008 서울청각센터 국제 보청기 심포지엄'에서 인사말을 통해

"우리나라 보청기 착용 인구는 7만여 명인데

이 중 40% 가량이 고가의 보청기를 사고도 실제 착용에 실패하고 있으며,

55%는 구매 후 사후 관리를 받은 사실이 없는 것으로 조사돼 있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