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재송동에사는 23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5년 난청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신경나쁜 난청으로 진단받았고
우측은 중이염수술받았으며 이명현상이 양쪽에있다고 상담시 이야기하였습니다.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8년4월 필립스보청기사 P60 PP 단순증폭방식
고막형보청기를 170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하다 2003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Sequel
II TY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190만원에, 2005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Mega-X
고출력인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95만원에 구입하여 사용했지만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 방문하던중 폐업함으로 2005년11월 지인소개로 한미보청기를 알게
되어 상담하면서 본인의 청각상태와 사용보청기 문제에 대해 알게되어 2006년9월
좌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CIC 8채널10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2008년
1월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ITC 2채널8밴드기능 귓속형보청기 구입
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면서 인연이 되었습니다.
2009년8월 좌측의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약해지자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고객이 바늘로 이물질청소한 것이 문제였음
으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접수하고 청소기도 구입하였습니다.(REC교체)
2009년12월 우측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200 귓속형보청기 출력이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추측되어 해당 제조사에 의뢰결과 소모성
부품인 MIC와 REC를 교체하였습니다.
2011년11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2008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200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져 방문,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로
보청기 보냈었는데 소모성부품인 MIC와 REC의 문제로 교체하였고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는 청소하였습니다. 2012년5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방문, 보청기
3개를 청소하고 보청기재활18차과정을 진행하였으며 부족한 부분이 개선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8월1일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귓속형보청기,좌측은 X Series-P 70 CIC 고막형보청기를 오래된 보청기로 보상
적용하여 신규구입하기로하고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8월4일에는 신규제작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누적19차)
진행하고 오래되어 사용않고 보관중인 보청기2개는 반납하였습니다.
2012년9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전화받을때 불편하다하여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지자 본인이
바늘로 청소하였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의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설명한다음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3년8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자 방문
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8월26일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좌측)가 예비보청기와 껍질크기 달라
착용시 뿌듯하여 같은 크기로 재제작하기위해 보청기본으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3년9월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를 택배받아 착용한
결과 착용감좋으나 소리듣기 부족한점있어 보청기재활2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0월, 2012년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귓속형보청기가 소리약해
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MIC교체)
2013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가 수리듣기에 부족한
문제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2월8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찢어지는 현상
있다며 방문,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후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
P 70 고막형보청기는 보청기재활2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AMP,REC,MIC이상)
2월21일 AMP,REC,MIC이상으로 수리효율없다고 해당 보청기제조사로부터 판정
받은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80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보충현상)
2014년11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외부피드백
현상있음으로 보청기껍질재제작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11월14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착용한결과 대화할때 Canal부분이 외이도 안쪽에 막히는 문제가
있음으로 해당부위를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1월19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3개보청기로 보청기재활2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12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음식물을
씹을때 삐~하는 소리난다며 전화로 문의하여 쉘교체를 안내하였습니다.
12월29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재제작위해 방문
하여 귓본채취한다음 보청기는 다음날 부인편으로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12월30일 부인이 보청기수리접수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맡긴다음 고객이 전화로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불편하다며 수리할
보청기를 이용하여 신규보청기도 제작하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1월3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신규 좌측보청기와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1월8일 수리된 보청기착용해본결과 우측보청기는 외부피드백현상 해결되었지만
좌측보청기는 손바닥 가까이하면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지만 외이도상태가 좋지
않아 몇일후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
1월9일 외부피드백현상 해결되지않은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
보청기를 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고 제작후 해결
되면 예비보청기도 수리의뢰하기로 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16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다시 삐~하는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재제작하기위해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1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다시 삐~하는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재제작하기위해 귓본
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9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다시 삐~하는 소리와 보청기착용중 압박감으로 통증느끼자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재제작)
2015년2월4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보청기껍질 재제작한 2015년1월구입한 스타키
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해보았지만 완전히
외부피드백현상 개선되지않아 보청기재활28차과정으로 이득조절후 2012년구입
하였던 예비보청기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도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여 조치한다음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2월26일, 2012년구입하였던 예비보청기인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음으로 재제작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
2015년3월12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착용한결과 불편없고 외부피드백현상 없음으로 나머지 보청기도
같은 보청기본으로 재제작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3월17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예비보청기까지 보청기재활30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4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1월
제작)가 예비보청기비해 소리크다며 방문,보청기재활3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15일, 2015년1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6번 재제작에도 통증문제와 외부피드백현상 해결되지않자 반품하고 다른 보청기
제조사제품으로 변경하고 싶다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20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3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1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결과 답답한 문제
있다며 방문하여 환기구(Vent)를 넓히도록 수리접수하였습니다.(벤트조정)
4월25일 벤트조정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3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4월27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가게손님과
대화할때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28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 가게손님들과
대화할때 아직도 조금은 부족한점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5차과정 진행하고
착용감이나 외부피드백현상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
보청기도 같은 귓본으로 재제작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5월2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이 해결되지않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8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으로
방문하여 착용결과 외부피드백현상없어 보청기재활3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5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한다며 방문,외부피드백현상에는 원칙적
으로 SHELL교체해야하지만 외이도형태 특이함으로 당장 SHELL교체하기보다는
이득을 1칸낮추어 사용해보고 검토해보기로 하였습니다.
2015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작은소리듣기 부족하여 보청기재활3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24일 좌측귀가 중이염재발로 고막천공되어 부산 동래구 이비인후과
에서 치료받았는데 고막천공되면 난청이 더심하지않는냐는 질문에 상관없다하여
이해되지않아 방문하였다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가 심하여 돌발성난청
일수 있음으로 다른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면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는 중이염재발로 이상있는지 점검의뢰하였습니다.(청소)
11월30일 부산 동래구지역 다른 이비인후과에서 고막패치술받은뒤 난청이 회복
되었다며 방문하여 점검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지연시간을
5초에서 10초로 변경하는 보청기재활3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
하여 청소와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
4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3개보청기의 청소위해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가 예비보청기에비해 소리약하다하여 보청기재활41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9월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플레이트와 껍질부분
분리되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고 나머지 2개보청기도 청소하였습니다.(접합)
2016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6월19일 좌측보청기가 보청기착용중 중단되는 경우와 보청기의 출력변동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AMP문제있을수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세척,건조,MIC빠져 고정)
6월27일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2월12일 보청기청소기로 청소하다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MIC가 보청기안쪽으로 들어갔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
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
44차과정 진행후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최대출력이 10 dB HL정도 떨어져
수리접수한 좌측보청기를 찾으면서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AMP부식)
12월19일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제조사의 스타키보청기사 X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2년구입) 수리보고서 내용으로 보청기상태를 안내한다음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수리접수하였습니다.
(REC,MIC교체)
12월23일 수리된 우측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45차과정 진행후 AMP문제로 폐기하는
좌측에 예비보청기 없음으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2월30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6차)과정 진행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도 보청기소리조절하였습니다.
2018년1월2일 예비보청기와 음감차이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11일 보청기조절후에도 작은소리듣는데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 우측보청기가 여자목소리가 큰경우 자극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49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 보청기점검 받고싶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와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보청기재활50차과정으로 보정작업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11월2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가
증폭시 찢어지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점검,내부피드백조치,세척)
11월14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5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가 전화
연결시 먹먹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점검한다음
보청기재활5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6월12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11 dB HL이나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도어교체,건조요망)
6월17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
구입하고 사용방법 교육하였습니다.
6월19일 우측보청기가 약간 소리작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5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9월9일 우측 보청기소리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소모성
부품문제지만 추석연휴지나 수리접수하기로하고 보청기기종 서로달라 불편하여
3개보청기를 동일기종으로 보상하여 변경하는것에대해 상담하였습니다.
9월16일 추석연휴로 미루었던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2년구입)를 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하였습니다.(단자의 재납땜)
9월20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5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3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해본결과 왜곡현상있는 스타키
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수리접수하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9월28일 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7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착용한결과 소모성부품 교체로 소리가 큼으로 보청기
재활5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2월 보청기 파손되었다며 부인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의 플레이트와 껍질부분의
분리로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쉘 및 플레트보수)
2020년6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지연시간이 짧다고하여 보청기재활56차과정
으로 변경하였습니다.
2020년8월 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는 이물질막힘,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는 이물질막힘과 볼륨조절기의 파손
으로 이물질막힘은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하고 우측보청기는
수리접수하였습니다.(손잡이,VC교체)
2020년9월21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교체)
9월25일 수리된 보청기가 도착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왜곡
현상과 출력부족으로 재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9월29일 보청기수리되었지만 추석연휴로 일반택배가 배송되지 않음으로 보청기
제조사와 협의하여 고속버스편으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배송받았으며 지연시간을 중간에서 짧음으로 변경
하는 보청기재활5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0월 우측보청기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5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1월 우측보청기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5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2월 우측보청기 소리크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6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3월 좌측보청기 소리작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나라보청기사제조))로 보청기재활61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7월 우측보청기가 삐~소리 심하다며 방문, 귓본채취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와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21년9월 좌측보청기에서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3
Series-P 70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22년9월7일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
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KIT 노후,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9월16일 수리접수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I-Power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2012년구입)가 수리효율없다고 연락오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
하였습니다.
9월27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6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8일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고객과 전화통화결과 외부피드백현상
있다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22년10월8일 재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검수결과 수리과정중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
되어있어 보청기재활6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0일 쉘교체한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을 채취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비교하여 외이도
변화를 확인시킨후 재제작의뢰하도록 안내하였지만(9월28일 재제작의뢰시에는
본인이 직접방문하지않아 귓본채취없이 재제작의뢰) 보청기이득을 조금낮추어
사용해보겠다고하여 보청기재활6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11일 부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미리 채취한 귓본으로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10월20일 재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 검수결과 수리과정중 피팅프로그렘이 초기화되어있어
보청기재활6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11월11일 재제작한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지만 업무관계로 당장
보청기수리접수 곤란하다며 부인에게 보청기보내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재활66차과정 진행으로 이득을 1칸
낮추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있어 불편하지만 사업관계로 재제작 보내기가
어렵다면서 방문하여 협의하고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재활67차과정으로 볼륨조절기를 조작하여 사용하도록
임시조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810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