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서구 아미동에사는 849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서구 충무동에있는 병원에서 2014년경부터 혈압약을 ,부산 중구
대청동에있는 병원에서 2019년부터 무릎관절약과 주사치료를 받고있으며
이명현상과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하자 부산 서구 아미동지역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을
하면서 병원과 연계된 보청기점을 소개해주겠다고 하였지만 거절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인 친구소개로 2021년4월13일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4월21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자 이명현상도 줄어들어 불편
하지않다하였으며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4월23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물기있는 귀지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
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다음 세면시 외이도내 물기유입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를 판매하였습니다.
2021년5월5일 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5월6일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10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물기있는 귀지막힘으로 전자현미경
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며 제거한다음 외이도내의 물기와 습기제거위해 흡입귀
청소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23년3월7일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2일 새건전지 교체하였는데 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자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를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23년8월16일 보청기착용하고도 잘듣지못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청소와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결과 10~30 dB HL 청력변화있어 확인한결과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이외종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지만 특별한 이야기없었다하여
청력변화에대한 기도청력검사기록지를 2021년과 비교하여 작성한후 병원에
돌발성난청? 여부에대해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28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청력
변화에대한 기도청력검사기록지를 2021년과 비교하여 작성해준 기도청력검사한
자료를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이외종이비인후과 의사에게 보여줄려고 하였지만
보청기회사와는 아무관계가 없다?며 보지않았다며 서운해하였으며 보청기착용
해도 잘들리지 않는다하여 기도청력검사하면서 청력변화에대해 확인하고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다음
다시한번 다른 이비인후과에서라도 진료받아보도록 안내하였지만 보청기조절을
요구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병원진료에대해 재안내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어제까지 잘들렸는데 아침에 샤워후 보청기소리가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21년
구입) 점검결과 물기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저한후 보청기
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착용케하자 정상적으로 들린다
하였으며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추천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wl/609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