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는 소리를 증폭하는 전자제품이며 의료기기로서 같은 기능의 보청기라도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에따라 보청기사용에 많은 차이가 있으며
잘못조절된 보청기의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영원히 말소리를 구분하지못하는
위험한 상황이 발생할수있으며 말소리구분은 보청기가아니라 난청인의 청각효율에
따라 달라짐으로 이에대하여는 어음명료도검사(WRS)를 통해 확인해보아야합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맑고 좋은소리' 카테고리의 다른 글
국가기관이나 민간기관등에서 난청인관련 복지혜택으로 보청기관련 지원사업의 개선방안을 촉구합니다.(국민세금낭비방지) (0) | 2019.12.25 |
---|---|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관련 법규제정과 보청기구입시 난청인들의 보청기관련 정신적 물질적 피해에 주의해야함을 알려드립니다. (0) | 2019.12.05 |
청각장애등급을 미끼로 무료보청기영업하는 보청기업체에대한 주의와 보청기상담사의 제도개선이 시급합니다. (0) | 2019.10.09 |
(주의사례)청각장애인의 자택을 방문하여 의료법위반 보청기상담한 보청기고객이 가져온 보청기전단지와 담당자 명함 (0) | 2019.09.21 |
장애인보장구 등록업소 관리기준이 2019년7월1일부터 강화됩니다.(보청기포함) (0) | 2019.09.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