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보청기고객(172)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10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맺었고 40대부터 청각장애3급으로 보청기
사용하는데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1년12월 우측을 240만원에 스타키
보청기사 SIRRUS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고 2004년3월 좌측에 추가로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3채널7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50만원주고 구입하여
관리받았으나 제대로 본인의 불편한점이 개선되지않자 모친이 사용하는 보청기의
불편을 해결하기위해 딸이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2005년10월 방문하였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이용하여 보청기관리계약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던중
기기노후로 더이상 보청기수리효율없다는 해당 제조사 수리의견에 따라 2008년
4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3번이나 재제작했지만 통증과 증폭된 소리가 외부로
새는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다른 제조사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고객의 사례와 같이 보청기고객의 외이도형태가 개인별로 다르고 음감에 대한
선호도도 다르며 제조사에 따라 제작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구입후 2개월간의 재활과정을 통해 문제가 발생하면 사례별로 분석하여
기능 문제이면 기종을 변경하고 제조사 문제로 판명되면 다른 보청기제조사로
변경하여 고객이 불편하지 않고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조치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보청기고객의 사용환경을 종합분석하여
20여개 제조사중 가장 합당한 제조사제품으로 추천하고 2개월간의 재활과정을
통해 보청기사용에 문제가 없을 경우 사용할 보청기기종을 확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특이 난청이나 특이 체질의 경우 문제해결에 도움되고 있습니다.
2009년11월에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어
만족한다면서 서면지역 방문한김에 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2월에는 청소차 방문하면서 그동안 보청기관리에 감사하다며 밀감한봉지
사와서 실장님과 맛있게 먹으라며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2010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에도 비용청구를
매번하지않음으로 부담스럽다며 빵을 한봉지사와서 주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10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정기적으로 보청기점검과 청소해야 안심된다며
꼼꼼히 청소해달라고 하였으며 자외선살균소독까지 하였습니다.
2011년3월에는 청소차 방문하여 잘들리지않아 보청기청소시기되었다고 생각하고
방문했다며 꼼꼼하게 보청기청소해 달라며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5월에는 2004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좌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져
방문,확인한결과 한미보청기에서 조치하기에는 위험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자
고객은 한쪽 보청기만 착용함으로 불편하니 빠른 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8월에는 청소와 보청기 손잡이끈 방울떨어져 조치받기위해 한미보청기를
방문하면서 요플레 2통을 사가지고 실장과 원장에게 주었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고 보청기구입후에도
정기적으로 방문하면 별도비용없이 보청기점검과 청소해주어 좋다하였습니다.
보청기는 구입후에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불편한 문제나
변화된 청각상태에 따라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 하는 상품으로 이를 위해
필요한 관련장비가 여러가지 있는데 보청기구입시 사전에 확인하기 바랍니다.
2012년5월 서면지역에 모임있어 일찍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였다며 자외선
살균소독까지 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다 하였습니다.
2013년3월11일 실수로 우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신규구입 이야기하여 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껍질만 교체하면 재사용이 가능함으로 고객에게 안내하자 보청기
구입한지 5년정도되어 잔존가치 없음으로 수리비에 투자하지않고 신규구입하겠다
함으로 폐기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0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누계9차) 진행하였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기위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습니다.
3월23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하고 신규보청기
재활2차과정(누계10차) 진행하였으며 어느정도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어린 손자가 전기습기제거기를 가지고
놀았는데 작동하지 않는다함으로 점검한결과 내부부품 문제였지만 구입한지 15년
이상됨으로 수리하지않고 새로 구입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19일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각변화를 확인
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8일 보청기소리조절한후 잘들리는데 두통현상 발생하여 보청기때문인지 걱정
된다며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3차과정 진행한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 250만원주고 구입
한후 보관하고있던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TY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사용하기
위해 착용해보았는데 삐~하는 잡소리난다하여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오늘은 쉘수리하였던 좌측 보청기가 고개를 돌리거나 하품하는 경우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TY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보청기껍질 문제가 아니라 환기구(Vent)문제로 폐쇄하여 해결하고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보청기재활14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