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398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귀에 벌레가 들어가 제거한 기억을 가지고있으며 17세경부터 난청
진행을 알고 있었으며 20세때 좌측에 물났으나 치료후 나지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일본에서 신발공장과 봉제공장에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30년간 근무하였으며
2000년경 일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귀걸이형보청기 구입했지만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2~3년 착용하다 사용하지않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진구지역 프렌챠이져 보청기점에서 부인이 보청기상담후
남편에게 이야기하자 2013년4월12일 남편만 한미보청기 간판보고 방문하였으나
부인이 없는 상태에서는 보청기상담이 않됨을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4월16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진행하였는데 청각장애6급이며 기초생활
수급자로 관할구청에 보장구지원금을 받기위한 절차는 진행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과정까지만 진행한후에 일본에서 구입한 귀걸이형
보청기있다함으로 보관중인 보청기가지고 재활용가능한지 확인하기로하였습니다.
4월17일 보관중인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포낙보청기사 eXtra 311
AZ Forte 귀걸이형보청기(일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0년경 구입)로 14만엔에
구입하였으며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나 컴퓨터프로그렘과 연결하여
확인결과 6채널기능 보청기로 청각에 충분하였으나 노출문제로 예비용도로 사용
하기로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에 신규제작하고
포낙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도 이어몰드를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
진행하기로하고 귓본채취했으며 부산진구지역 프렌챠이져 보청기점과 비교하면
시설이나 상담내용에 많은 차이있다 하였습니다.
4월2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남편과
서울사는 아들내외가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작은소리로 대화
가능해 고객과 가족들이 만족해하면서 포낙보청기사 eXtra 311 AZ Forte 귀걸이
형보청기(일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0년경 구입)는 효율은 저조하지만 소리는
들을수있는 좌측에 방향을 알수있는 목적으로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우측의 예비
용도로 사용할지를 가족과 의논해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25일 포낙보청기사 eXtra 311 AZ Forte 귀걸이형보청기(일본지역 타보청기
점에서 2000년경 구입)를 우측으로 사용하기위해 제작한 이어몰드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가족과 의논한 결과 효율저조하지만 좌측에도 보청기착용하여 경과를
지켜보자고 의논되었다함으로 기존 이어몰드를 연결하여 좌측에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나 외부피드백현상 문제로 이어몰드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3년5월1일 좌측으로 신규제작한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 결합하여 착용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재의뢰하였습니다.
5월8일 재제작된 이어몰드를 결합하여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던 포낙보청기사 eXtra 311 AZ Forte 귀걸이형보청기(일본지역의 타
보청기점에서 2000년경 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고는 양쪽으로 소리
들리니 이상하기도하지만 도움된다며 감사인사하면서 불편하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만난다음부터 보청기사용이 생활에 많은 도움되고
있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포낙보청기사 eXtra 311 AZ For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일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0년경 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
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음으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장구지원금으로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기위해 부산진구 당감동지역
한스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였지만 기초생활수급자임
으로 주민센터 생활지원과에 먼저 "장애인보장구 수급자격 검토"를 신청하도록
안내후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18년6월4일 부산진구 생활지원과에서 우편물로 "장애인보장구 수급자격 검토
결과 적격 결정 알림" 공문이 도착하였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12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후
부산진구 당감동지역 한스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주민센터
생활지원과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18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3월 보청기착용하고있는중에 잡소리난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귓본을
채취하여 비교하여 외이도변화를 확인한후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9년11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우측
귓속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결과 기기이상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
202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여 이상없음을 확인한다음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어 보청기재활8차
과정 진행한후 포낙보청기사 Phonak eXtra 311 AZ For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
(일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0년경 구입)는 노출과 불편함으로 보관중이라하여
고출력 고막형보청기를 추천하자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11월3일 한쪽보청기 착용으로 방향감각에 불편하여 좌측에도 보청기착용
하겠다며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13일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
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후 양쪽으로
소리들으니 세밀함과 방향감 및 균형감에서 안정적이라고 하였습니다.
2022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와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청구가 한달정도 남았지만 해외에있는 딸집을
한달정도 다녀와야함으로 기초생활수급자로서 일정상의 문제있다고 고민하여
부산진구 개금3동주민센타에 전화하여 담당자와 협의하여 알아본후 출국전에
보조기기(보청기)처방전 발급받아 주민센타에 제출하면 일정상 손해가 없도록
업무진행될수 있음을 안내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859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