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9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3년부터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미소여성병원에서 혈압약을,2018년
부터 소변관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며 2016년 백내장수술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 쇼크로 달팽이관에 이상생겨 어지럼증 발병하여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부산이비인후과에서 치료와 약물처방을받아 복용하면서 호전되었는데 약국에서
임의로 처방내역 바꾸어 복용하던중 갑자기 청력저하되었지만 병원진료는 받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어지럼증으로 부산 금정구 남산동지역 침례병원에서 MRI까지 촬영한후 신경과약
까지 복용한후 어지럼증 치료되었으며 부산 동래구 안락동지역 동래봉생병원에서
2016년까지 약물처방받아 복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2019년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가격이 양쪽으로 4백만원인데 126만원해준다고하여 한달
동안 착용하면서 테스트하는 조건으로 보청기구입했지만 시끄럽기만하고 불편
하여 반품하고 환불받았으며 주변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가격이 양쪽으로 8백
만원인데 290만원해준다고하여 구입하여 보름동안 착용하였지만 효과없어 반품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반품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또다른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
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1월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gnia Pure 3 Nx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matrix119/60, 24채널, 소비자가격 390만원)를 양쪽으로
780만원인데 할인행사로 260만원에 구입했지만 한달도 않되어 분실하여 한쪽만
130만원에 외상으로 구입하였지만 불만족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상담했던 친구(7961)가 추천하여 2020년4월22일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2번의 보청기실패하고 반품하였던 보청기구입점(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부근 타보청기점)과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gnia Pure 3 Nx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와 달리 작은
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음을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확인한후 가져온
보청기로 재사용가능한지 문의하여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구입후
폐기될때까지의 보청기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으로 보청기소비자가격 390
만원에 70%만 반영해도 부담할 보청기재활비용이 273만원으로 보청기구입점에
미수금까지 반영한다면 부담이 큼으로 보청기구입점 방문하여 해결하도록 안내
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분실한 보청기가격도 미수가 있다고함)
4월28일 보청기구입점에서 잘해결되었다며 전화와 이비인후과에 청각장애등급이
가능한지 진료받아보고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5월7일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 나올정도는 아니라는 이야기들었고
보청기구입점에는 미수금 130만원과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gnia Pure 3 Nx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를 반납
하면서 종결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면서 고객은 그동안 부산진구
부전동지역과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보청기점들을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해보았다고 하였습니다.
5월14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5월16일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착용한후 가족
들과 TV볼륨을 같은 크기로 시청하면서 대화도 원활해졌지만 도로등에서 들리는
소리가 고통스럽지는 않았지만 부담스럽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
하였으며 분실과 불편으로 반납한 독일지반토스보청기사 Signia Pure 3 Nx RIC
개방형(오픈형)보청기(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와는 달리
분실할 우려없어 마음이 편안하다고 하였습니다.
2020년6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7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전화받는 요령 교육하면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9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친한 친구중의 한사람과 전화통화할때
알아듣기가 힘든다고하여 어음명료도성적(WRS) 30%와 보청기역할에대해 재설명
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전화통화하면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해도 가족들의 말소리가 들리지않는다며 전화와 2020년10월 퇴근길에
자택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가 방전된 상태였고 보청기에 이물질있어 청소한후 딸이 참석한 상태
에서 고객의 청각상태와 보청기의 역할에대해 설명하면서 보청기재활6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1월4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를
확인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
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25일 보청기소리조절한다음 잘듣리기는하는데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 확인한결과 외부
피드백현상으로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설명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1월30일 수리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한후 노인일자리를
친구들과 신청하였는데 귀때문에 본인만 탈락되었다며 마음아파하였습니다.
오늘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 부근에서 독일에서 보청기부품을 수입
하여 보청기제조하는 타보청기점에서 소개하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등급을
받았는데 신규보청기 구입하면 현재 사용중인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0년구입)보다 시끄러운 장소에서 말소리를 잘알아 들을
수가 있다하여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999,000원은 보청기
제조사에서 직접 청구하여 받기로하고 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으로 본인부담금을
30만원 카드결제하였다며 기존보청기 청소차 방문하여 이야기하여 보청기상담
과정을 확인해보니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기전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2곳의 보청기실패한 보청기구입점과 보청기검사과정이 같았고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타와 같이 보청기기종선정을위한 음감테스트과정은 없었다고하여 의료법
위반행위에대한 국민건강보험공단 공문을 가지고 설명한후 보청기구입한후 소음
환경속에서 말소리구분이 않되는 경우와 사용중인 좌측보청기 사후관리에대한
내용과 구입하는 보조기기(보청기)지원 보청기명과 가격에대해 문서를 요구하여
받아놓아야만 보청기구입한후 상담내용과 다른 경우 대처할수 있음을 안내하자
이해하고 궁금한 사항이 있으면 문의하겠다고 하였습니다.(청각장애인의 보조
기기(보청기)지원 보청기는 보건복지부의 "장애인 보청기 급여제품 및 결정가격
고시"제에의해 보청기가격과 본인부담금액이 미리 책정되어 있음으로 가격표를
확인하여 기만상술에 피해입지 않도록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는 2021년7월1일부터 부당청구 보조기기판매업자에대한
신고포상금지급제도가 시행되고있는데 판매업소 종사자가 신고시 최소 45,000원
~최고 20억원까지,수급자가 신고시 최소 10,000원~최고 500만원까지,제3자가
신고시 최소 20,000원~최고 500만원까지 포상금을 지급하고있으며 속임수나
그 밖의 부당하 방법으로 의료급여를 받았을 경우 보장구를 지급받은자,양도 및
판매한자 모두 1년 이하의 징역 또는 1천만원이하의 벌금에 처해질수 있음으로
청각장애인은 신중하게 보청기상담사 및 보청기점을 선택해야 할 것입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691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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