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귓속형보청기 조절후 안내한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사는 767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7. 4. 14:0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강서구 명지동에사는 767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아들은 모친이 2014년 부산지역 타보청기점(본인이 방문하지않아 인적사항 및

보청기구입점에대한 정보는 알수없음)에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5/50,4채널4밴드,제조사피팅,소비자가격 100만원,볼륨

조절기사용)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1/40,4채널

4밴드,제조사피팅,소비자가격100만원,볼륨조절기사용)를 구입하였지만 불편한

문제로 제대로 사용못하고 필요시에 볼륨조절기를 이용하여 사용하던중 고장나

신규보청기 구입해야하는지 고민하던중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5574)의

소개로 아들이 2019년5월16일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보청기제조사의 수리점검

결과보고 모친과 방문하여 보청기재사용이나 신규상담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R:REC교체,L:AMP부식으로 수리효율없음)


5월22일 고객과 방문하여 상담결과 부산 사하구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

장애등급 검사를 진행하고있으며 어릴때 중이염앓았고 2009년경부터 이명현상과

함께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부산 사하구 하단동지역 병원에서 허리수술 2번,

무릎 인공관절수술후 혈압약과 골다공증약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 하였습니다.


2015년경 부산 고신대병원에서 백내장수술하였으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서 불편

하여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5/50,4채널4밴드,제조사피팅,소비자가격 100만원,볼륨

조절기사용)와 스타키보청기사 Aries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1/40,4채널

4밴드,제조사피팅,소비자가격100만원,볼륨조절기사용) 구입했지만 보청기사용에

불만족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구입한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보청기구입점과는 너무나도 많은

차이가있고 무엇보다 볼륨조절기를 사용하지않고 시끄러운 장소에서 작은소리를 

들어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을수있음이 가능하여 좋다며 보청기 AMP부식

으로 사용하지못하는 좌측에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30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신규

귓속형보청기와 부산 북구 덕천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Pro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작은소리로 대화되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똑같은 기능의 보청기라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과 재활경험에따라 보청기

재활결과는 많은 차이가 있음으로 불편한 보청기를 위험하게 참고 사용하지말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해결방법을 찾아보시기 바랍니다.    

 

2019년6월 부산 사하구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아 동사무소서

안내우편물이 도착하였다며 방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

에서 보장구처방전받은다음 보장구지원금 신청위해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는 반품하고 같은 기종으로 보청기를 신규제작하도록

제작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좌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발행한다음 한달뒤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

검수확인서 받은다음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