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각관련

보장구지원금 신청가능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한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172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0. 31. 20:28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반송동에사는 17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5년10월 한미보청기와 인연맺었고 40대부터 청각장애3급으로 보청기

사용하는데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1년12월 우측을 240만원에 스타키

보청기사 SIRRUS 2채널기능 고막형보청기를 구입하고 2004년3월 좌측에 추가로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3채널7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250만원주고 구입하여

관리받았으나 제대로 본인의 불편한점이 개선되지않자 모친이 사용하는 보청기의

불편을 해결하기위해 딸이 인터넷으로 검색하여 2005년10월 방문하였습니다.

 

사용중인 보청기이용하여 보청기관리계약 체결하고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던중

기기노후로 더이상 보청기수리효율없다는 해당 제조사 수리의견에 따라 2008년

4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여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면서 3번이나 재제작했지만 통증과 증폭된 소리가 외부로

새는 외부피드백현상이 개선되지않아 다른 제조사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4채널12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변경하여 사용하였습니다.

 

고객의 사례와 같이 보청기고객의 외이도형태가 개인별로 다르고 음감에 대한

선호도도 다르며 제조사에 따라 제작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한미보청기에서는

보청기구입후 2개월간의 재활과정을 통해 문제가 발생하면 사례별로 분석하여

기능 문제이면 기종을 변경하고 제조사 문제로 판명되면 다른 보청기제조사로

변경하여 고객이 불편하지 않고 보청기를 사용하도록 조치해 드리고 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관련검사와 보청기고객의 사용환경을 종합분석하여

20여개 제조사중 가장 합당한 제조사제품으로 추천하고 2개월간의 재활과정을

통해 보청기사용에 문제가 없을 경우 사용할 보청기기종을 확정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과정은 특이 난청이나 특이 체질의 경우 문제해결에 도움되고 있습니다.

 

2009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어 만족

한다면서 서면지역 방문한김에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2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면서 그동안 보청기관리에 감사하여 밀감한봉지

사왔다며 실장님과 맛있게 먹으라며 감사인사를 남겼습니다.

 

2010년4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에도 비용청구를

매번하지 않음으로 부담스럽다며 빵을 한봉지사와서 주고 귀가하였습니다.

 

2010년10월 보청기청소차 방문, 정기적으로 보청기점검과 청소해야 안심된다며

꼼꼼히 청소해달라고 하였으며 자외선살균소독까지 하였습니다.

 

2011년3월 보청기청소차 방문하여 잘들리지않아 보청기청소시기되었다고 생각

하고 방문하였다며 꼼꼼하게 보청기청소해 달라며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5월, 2004년3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좌측보청기의 손잡이끈 떨어져

방문,확인결과 한미보청기에서 조치하기에는 위험하여 해당 제조사에 의뢰하자

고객은 한쪽 보청기만 착용함으로 불편하니 빠른 조치를 부탁하였습니다.

 

2011년8월 보청기청소와 보청기 손잡이끈 방울떨어져 조치받기위해 한미보청기

방문하면서 요플레 2통을 사가지고 실장과 원장에게 주었습니다.

 

2011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는 불편없고 보청기구입후에도

정기적으로 방문하면 별도비용없이 보청기점검과 청소해주어 좋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는 구입후에도 정기적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불편한 문제나

변화된 청각상태에 따라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해야 하는 상품으로 이를 위해

필요한 관련장비가 여러가지 있는데 보청기구입시 사전에 확인하기 바랍니다.

 

2012년5월 서면지역에 모임있어 일찍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였다며 자외선

살균소독까지 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다 하였습니다.

 

2013년3월11일 실수로 우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신규구입 이야기하여 보청기

점검결과 보청기껍질만 교체하면 재사용이 가능함으로 고객에게 안내하자 보청기

구입한지 5년정도되어 잔존가치 없음으로 수리비에 투자하지않고 신규구입하겠다

함으로 폐기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3월20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

과정(누계9차) 진행하였으며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기위해

세금계산서를 발행하였습니다.

 

3월23일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하고  신규보청기

재활2차과정(누계10차) 진행하였으며 어느정도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어린 손자가 전기습기제거기를 가지고

놀았는데 작동하지 않는다함으로 점검결과 내부부품 문제였지만 구입한지 15년

이상됨으로 수리하지않고 새로 구입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2월19일 보청기소리약하다고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각변화를 확인

하고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8일 보청기소리조절후 잘들리는데 두통현상 발생하여 보청기때문인지 걱정

된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

재활13차과정 진행한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4년 250만원주고 구입

한후 보관하고있던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TY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사용하기

위해 착용해보았는데 삐~하는 잡소리난다하여 보청기껍질교체위해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9월 쉘수리하였던 좌측 보청기가 고개를 돌리거나 하품하는 경우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STA TY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확인한

결과 보청기껍질 문제가 아니라 환기구(Vent)문제로 폐쇄하여 해결하고 오디나

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보청기재활14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손잡이끈 재설치작업한다음 큰언니

(265)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지 한달만에 청력에

문제가있어 대학병원에서 보청기를 착용하지말라하여 불편하게 생활하고있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장구지원금 신청가능하다며 남편과 방문하여 렉스톤보청기사 sterling

10 E1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

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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