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진구 가야동사는 남성 보청기고객(634)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아청소년과 병원운영하는 의사로 난청으로 환자진료시 불편하자 2007년
3월 한미보청기고객 소개로 방문하여 상담후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4채널
8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를 착용하고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하고 있습니다.
2008년7월 옷에 넣어두었던 보청기를 알지못하고 세탁기에 빨래감과 함께 넣어
세탁후부터 보청기소리가 나지않는다고 부인편으로 보청기를 A/S접수하여 해당
제조사에서 처리한 경우도 있습니다.(MIC,REC교체)
보청기를 사용하다보면 실수로 보청기착용상태로 세수나 목욕을 하는 경우와
물에 빠뜨리거나 세탁기에 함께 넣는 안타까운 경우가 발생하게 됩니다.
이러한 경우 사후조치를 어떻게 하느냐에 따라 결과는 많은 차이가 있습니다.
만일 위와 같은 경우가 발생하였다면
-즉시 보청기와 건전지를 분리하십시요.
-수건이나 휴지로 보청기를 닦은 후 즉시 보청기전문점에 맡기십시요.
-절대로 가동여부를 확인하기 위하여 건전지를 넣지마십시요.
완전히 보청기를 사용하지 못하는 경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보청기를 건조하기위해 드라이기,전자렌지 등으로 가열하지 마십시요.
이러한 과정을 신속하게 처리한다면 다시 보청기를 사용할 수 있는 확율이
높아짐으로 숙지하기 바랍니다.
2009년11월에는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환자와의 대화에 불편있다며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조절위한 관련검사진행한결과 청각변화있어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한다음 이러한 경우 비용발생하지 않는다고 안내하였지만 감사하다면서 점심
식사대금이라고 실장에게 금일봉을 주고 가셨다고 하였습니다.
우리나라 보청기구입가격은 "보청기기기가격"+"보청기수명이 다할때까지의
사후관리비용"이 포함되어 책정되어 있음으로 보청기재활비용에 대하여는
별도로 보청기재활비용을 지불할 필요가 없음을 알려드립니다.
2011년7월에는 건전지구입과 청소위해 간호사가 방문하여 확인결과 좌측보청기가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전화안내후 해당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1년9월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차 방문하여 청력검사와 함께 소리조절한다음
그동안 보청기로 듣기에 부족한 면이 개선되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6월 보청기착용해도 전같지않다며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후 보청기내장된
편의기능 청력검사기능 이용하여 청력평가후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잘사용하던 우측보청기가 소리약해졌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
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4년12월 보청기착용하고도 환자들의 말소리듣기 어려움있다며 딸과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는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결과 청력변화있어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청각변화확인하면서 보청기재활
9차과정 진행하였으며 환자진료시에만 보청기착용함으로 가족들이 불편하다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재안내하였습니다.
2015년1월24일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작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중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정상적이지 않음으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전체청소)
1월30일 전체청소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6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딸과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진행한후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
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월7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고 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배선교체,최대한사용)
2016년7월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실수로 깨뜨렸다며
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최대한사용)
2016년9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또다시 깨졌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였습니다.
9월29일 쉘 및 플레트를 보수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신규제작한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30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3월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면서 딸이 보청기만 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 점검결과 배선단락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1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단자의 재 납땜)
2017년4월22일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2007년구입)가
보청기착용중에 뚝뚝하는 소리난다며 방문하여 AMP문제일수있어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면서 AMP문제가 아닐경우 외부피드백현상 해결위해 보청기껍질재제작
하도록 귓본채취하여 수리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4월27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우측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딸이 방문하여 보청기피팅내역 확인하던중에 100/43/11이 matrix104/16/13으로
보청기제조사에서 수리과정중에 임의 변경되어있어 보관중인 휘팅자료를 재입력
한다음 해당 제조사에 피팅내용이 변경되지않도록 클레임제기하였습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보청기수리과정을 진행한후 보청기검수과정에서 보청기휘팅
자료가 변경되는 것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검수과정중에 확인됨으로
수리한 보청기소리가 작거나,크면서 불편(고통)한 문제가 있다면 확인해보시기
바라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이러한 문제까지 철저하게 관리하고 있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Destiny 400 고막형
보청기(200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이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병원내에 셕션기가 비치되어있다고하여 보청기와 외이도청소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