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망미동에사는 7880번 보청기상담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상담고객은 1999년경 전립선수술하였고 2009년경부터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
하며 2019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다고 하였습니다.
아들과 집안친척들이 의사를하고있으며 부산 동래구 안락동에있는 동래봉생병원
에서 진료한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하라하여 병원연계된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양쪽으로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하였으나
말소리구분않되고 전화통화도 않되어 필요한경우에만 사용하다 등산하면서 분실
하여 추가로 양쪽으로 귓속형보청기를 구입했지만 우측보청기를 또다시 분실하여
좌측보청기만 남아있으며 답답한 마음에 조선일보에서 음성증폭기 광고보고 구입
하였지만 불편하여 바로 반품하였다고 하였습니다.(청각장애4급)
부산진구 부전동 부전지하상가 부전몰에 설치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
안내문구를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방문하였으며 가져온 보청기는 독일지멘스
보청기사 MUSIC PRO CT 좌측 귓속형보청기(matrix118/45, 2채널, 소비자가격
180만원)로 확인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을 위한 순음청각검사결과는 아래표와 같습니다.(dB HL)
| 125 | 250 | 500 | 750 | 1k | 1.5k | 2k | 3k | 4k | 6k | 8k | 3분법평균 |
좌측 | 75 | 80 | 80 | 60 | 70 | 70 | 75 | 65 | 70 | 80 | 100 | 75 |
우측 | 75 | 80 | 80 | 70 | 65 | 70 | 70 | 65 | 65 | 75 | 100 | 72 |
| 좌측 | 우측 | 양쪽 | 비고 |
S R T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측정곤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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M C L | 85 | 85 | 8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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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 C L | 105 | 100 | 10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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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예상효율 | 15% | 10% | 25%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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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독일지멘스보청기사 MUSIC PRO CT 귓속형보청기(병원과 연계된 부산
남구 대연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09년 구입함) 구입할때 상담과 검사과정이
차이가 많이나며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착용이 도움
된다고 하였지만 어음명료도성적(WRS)이 저조하여 가족과 방문하여 보청기선택
여부를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3AYN/513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