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병원과 연결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오티콘보청기사 Ino 고막형보청기로 소리조절한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434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29. 20:42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사는 434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조선부품 공장에서 관리자로 근무하면서 현장출입시 직원들은 소음방지구

착용하지만 본인은 소음방지구를 착용하지 않았으며 2011년경 경상남도 양산지역

이비인후과에 이명으로 진료받았으나 영양제를 처방하면서 치료해보자하여 복용

하였지만 효과없었으며 2013년초 갑자기 청력이 더나빠져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소음성난청이라며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여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래구지역에있는 타보청기에서 대학병원에 출장나오는

보청기직원에게 오티콘보청기사 Ino CIC(matrix110/37,4채널,소비자가격200만원)

고막형보청기를 18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왕왕거리고 큰소리 불편하여 몇번이나

조절받아보아도 해결되지않아 대학병원 이비인후과 근무하는 청각사에게도 소리

조절받아보았지만 해결되지않아 사용하지않고 보관하였다 하였으며 보청기소리

조절하는 두사람 비교해 보았을때 청각사가 좀더 나았던것 같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함이 많아지던중 국제신문사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보청기

광고내용보고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인 오티콘보청기사 Ino 고막형보청기를 재사용

가능한지 알아보기위해 2014년8월6일 부인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대학병원이나 보청기구입점과 보청기상담이 많이 다르면서 음감테스트

과정에서 체험한 2채널기능 귀걸이형보청기는 왕왕거리지않고 큰소리에도 통증

없으면서 말소리듣기 편안함으로 좌측에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고막형

보청기를 신규구입하고 우측에는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오티콘보청기사 Ino 고막형보청기를 보청기재활서비스

계약체결후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하고 오티콘보청기사 Ino 고막형보청기는

조절프로그렘이 연결되지않아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청소,점검)

 

8월15일 점검완료된 오티콘보청기사 Ino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함께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

한후 오티콘보청기사 Ino 고막형보청기 구입했던 타보청기점과는 달리 사용하던

보청기인데 보청기소리조절과정이 다르고 보청기소리듣는 것도 다르다며 보청기

상담사 업무능력의 중요함을 알았다며 주변에 본인의 경험을 알리겠다하였습니다.

 

8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 압박감느끼는

불편있다며 방문하여 해당부분을 마모작업후 소리듣는데는 불편없다 하였습니다.

 

2014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착용하기 힘들고

착용하면 압박감있어 불편하다하여 불편한 부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하였으며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

보청기사 Ino 고막형보청기는 한미보청기에서 보청기소리조절한후부터 불편없이 

잘사용하고있다며 보청기상담사의 조절업무능력에따라 많은 차이있다 하였습니다.

 

2014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고 직장문제로 보청기

청소위해 한미보청기 방문하기에는 불편함있다하여 WPF(Wax Proof Frame:귀지

방지도어) 설치와 청소방법 안내하자 동의함으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2차

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WPF설치)


2016년11월3일 음주운전자 교통사고로 부부가 부산지역 대학병원 중환자실에서

입원까지하였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하고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래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Ino 고막형보청기는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11월9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래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했던 오티콘보청기사 Ino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

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2 좌측 고막형

보청기와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래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Ino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수명

연장하기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2018년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에맞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부산지역 대학

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Ino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후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도 신설

보청기점이 생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도 관리되는지 문의하였는데(거리

문제로 보청기청소관련차)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는 관리해주지 않는다고

하였다 하였습니다.(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구입처에 상관없이 보청기

사후관리계약 체결후 보청기사후관리 가능함-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효과)


2018년11월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서 부산진구 부전동까지 건전지구입하러 방문

하기가 멀어 부산 기장읍지역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용 건전지만 구입할려고

하였는데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청소 해준다고함으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구입)와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래구

지역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Ino 우측 고막형보청기 맡겼는데

청소용솔로 청소를 함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와는 보청기청소과정이 많이

달라서 그만두라 하였지만 보청기청소한후 소리나지않아 전화로 항의하고 보청기

점검차 방문하여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를 확인한결과 보청기부품 안쪽까지

이물질이 들어가있어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좌측 보청기는 정상작동하였지만 우측보청기는 소모성부품에

문제가 있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보청기청소를 하기위해서는 보청기상태를 확인

하는 장비와 청소하기위한 장비,보청기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할수있는 장비들이 

갖추어지고 보청기상담사 역시 관련 업무능력 있어야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 (MIC,REC교체)


2019년2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4년구입)와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래구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구입하였던 오티콘보청기사 Ino 우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점검한

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제거하였으며 고객은

수리비용 16만원을 부산 기장군 기장읍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받았다 하였으며

앞으로는 불편해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방문하여 꼭 사후관리 받겠다면서

좌측보청기가 통증있다하여 해당 부분을 핸드피스로 마모작업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1월20일 대동맥 심장판막수술을 해운대백병원에서 받아 한동안 보청기를

착용하지못하다 퇴원후 보청기착용했는데 잘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

검사결과 많게는 30 dB HL까지 떨어지고 어음명료도검사(WRS)결과도 65%에서

30%대로 떨어져 설명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4년

구입)는 이물질막힘으로 청소후 정상작동하였고 오티콘보청기사 Ino 우측 고막형

보청기(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래구지역에있는 타보청기에서 2013년구입)는

청소해도 규정출력나오지않아 확인결과 답답하여 보청기청소용솔로 청소하였다

하여 주의교육한후 수리접수하면서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추천하고 사용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우측보청기의 출력이 matrix110/37로

청력대비 출력부족현상 있을수있음을 안내함)(RE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오티콘보청기사 Ino 우측 고막형보청기

(대학병원과 연계된 부산 동래구지역에있는 타보청기에서 2013년구입)로 보청기

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7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