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보청기제조사에서 신규제작과정에서 임의로 조절한 보청기로 보청기이득[볼륨]만
올렸다가 내렸다가하는 보청기상담사는 실력없는 보청기상담사일 가능성이 높으며
이러한 경우 소음성난청의 피해로인해 영구히 말소리구분을 못하거나 제대로 듣지
못해 삶의 질이 떨어질수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장전동에사는 65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3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면서 이명현상있음으로 2017년5월 부산
대동병원에서 진료결과 귀는 이상없고 노화로인한 난청으로 두달동안 이명치료약
복용하도록하여 10일정도 복용했는데 가슴두근거리고 별다른 치료효과없어 중단
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 갑산성으로 부산 침례병원에서 약물치료받다 부산 남산동지역 내과병원
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TV광고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게됨으로
2017년7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보청기모양별,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
하자 가족과 협의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6월4일 보청기상담한후 11개월동안이나 부산지역 타보청기점을 다니면서
보청기상담해보았지만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같이 보청기재활과정에 대하여 강조
하면서 큰소리불편에대해 보청기상담과정에서 파악한다음 청각에 적합한 보청기
추천하는 보청기상담사는 한곳도없었고 보청기판매에만 집착하는 느낌(가격할인,
제조사홍보 등)의 보청기상담사가 대부분이어서 최종적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를
선택하였다고하여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재진행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1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6월15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큰소리불편은 없지만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보청기착용한지 모르고 샤워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2019년4월8일 보청기착용상태로 목욕탕에 들어갔다가 뒤늦게 보청기착용사실을
알고 휴지에 보청기를 싸두었다 목욕후 호주머니에넣고 귀가하다 분실하였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재구입하기로하고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미경과 보청기재활비용을 감액하였습니다.
4월15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하여 추가로 보청기가격할인 요구하여 반품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제조사로 반품처리하였습니다.
2019년5월 부인과 재방문하여 상식적이지않은 추가보청기가격할인에대해 사과함
으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는 보청기가격할인을 전제로한 보청기재활과정은
진행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을 중시하지않은 보청기상담고객은
타보청기점을 이용하시기 바랍니다.
2019년6월 보청기제작되자 부인과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3차)과정 진행하자 잘들린다며 만족해하였습니다.
2019년8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0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2019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4월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잡소리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설명한자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가 전화소리가 들리지않는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한결과 청력상태가 많이 떨어져있어 음감테스트진행
하여 보청기착용 필요성을 설명하자 공감하고 가족과 의논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최근 부인과 사별해 정신적으로
충격받은후 말소리듣기에 불편있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후 청력검사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0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후 청력검사
하여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4년3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최근 건강이 좋지않아 병원치료
중인데 말소리구분에 불편있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
검사(WRS) 진행한결과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우측귀 변화있어 음감테스트과정
으로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는경우 효과를 체험하게하자 도움된다면 생각해
보겠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병원에서 검사받는데 보청기를 빼라고하여 빼던중 바닥에 떨어뜨리면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 껍질
파손되자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BYFs/7911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