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426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4264번 한미보청기고객 사돈으로 2009년경 교통사고후부터 난청이 심해
졌으며 당뇨로 부산 연제구지역 내과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라 하였습니다.
사돈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과정에서 보청기관련 잘못된 정보로
보청기착용시기를놓혀 후회한다는 이야기에 보청기상담을 희망하여 2014년4월
일요일이지만 자택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게 되었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한 귀걸이형보청기가 소리듣기에 도움된다함
으로 양쪽으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이어몰드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014년5월 저녁퇴근길에 이어몰드 제작됨으로 자택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면서 보청기착용법과 사후관리방법 교육후 다른사람들은 보청기착용하면
왕왕거리고 큰소리에 머리아프다하는데 본인은 그렇지않다며 만족해하였습니다.
2019년2월9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딸과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R:17, L:20 dB HL 출력떨어져 수리접수하면서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
(WRS)를 진행하여 보청기수리후 반영하기로 하였습니다.(본인 R/L:MIC문제,
사돈 R:전체청소,L:MIC교체)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MIC교체 필요한 본인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2014년구입)는 수리하지않고 보관하기로하고 사돈이
사용하다 별세하여 보관하다 수리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2014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여 재사용하도록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15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