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영도구 남항동에사는 402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3년경 부산 영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우측귀는 고막
천공으로 보청기착용은 않된다며 일상생활에 불편하면 좌측에 보청기하라고하여
이비인후과 병원과 연계된 부산 중구 남포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SG 906 귓속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했지만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다
재방문했더니 더이상 조절?되지 않는다함으로 포기하고 보관하였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2013년5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를 받았는데 우측은 거의
들리지않으며 보청기효과없고 좌측은 보청기효과있다며 병원에 대기중인 보청기
회사직원과 보청기상담하였는데 스타키보청기사 제품을 추천하였다고 하였으며
한번 보청기실패경험있어 인터넷검색과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고객인 친구
(3643)소개로 보청기상담차 딸과 함께 2013년5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스타키보청기사 제품중에서 기능별,가격별로 안내하였으나 사위가 의사
이고 상담고객또한 보청기실패 경험있음으로 주변의 타보청기점과도 상담하면서
비교하여 결정하도록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7월27일 딸과 재방문하여 그동안 청각장애5급으로 진단받았고 한번 보청기실패
경험으로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서면로타리주변의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상담했었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가 신뢰되어 재방문하였다며 보청기상담
할때 안내한대로 잘관리해달라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CIC 고막형보청기
(좌측)로 결정하였습니다.
2013년8월1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 찾기
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법과 보관방법 교육
한후 딸에게 모친의 보청기사용시 옆에서 챙겨야할 사항들을 안내하였습니다.
8월5일 보청기착용한후 TV볼륨이 24에서 14로 줄어들었으며 그동안 듣지못했던
여러가지 소리에대해 방문, 보청기재활2차,3차과정 진행하면서 안내하였습니다.
8월14일 보청기착용중 밀려나오는 경우있자 방문하여 확인결과 착용방법 문제로
재교육했으며 보청기착용시간이 하루 10시간 미만임으로 불편함에대해 확인결과
불편은 없으나 혼자생활하고있어 외출시에 주로 보청기착용한다하여 보청기착용
시간을 늘리도록하였으며 지인중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하여 방문
하였더니 폐업했더라며 불편하여 사용하지 못하고 보청기보관중이라하여 보청기
가지고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11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자 듣기좋아졌다하였습니다.
2014년6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 몇일전부터 보청기감도가 떨어졌다하여
청소한후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7000으로 측정한결과 내부잡음과 증폭량에
문제있어 고객에게 설명하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2015년12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이물질막혀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후 외이도청소도 진행하였으며 우측에도 보청기착용하면 어떤지
문의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면서 음감테스트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12월17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
한후 사용하면서 불편한 문제에대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distortion있어 보청기수리
안내하였지만 당장 보청기가없으면 불편하다함으로 예비보청기에대해 상담한후
아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6년9월 제주도 여행가는데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 소리가
더작아졌다며 방문하여 긴급하게 보청기수리를 요청하였지만 3~4일정도 보청기
수리시간이 소요됨을 안내하자 보청기를 착용하는것이 조금이라도 도움된다면서
제주도 여행다녀와서 보청기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
2017년5월12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보청기 MIC입구를 검정스펀지로 막았으며
2016년9월 보청기점검시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보청기수리 권했지만 진행하지
않았는데 보청기청소한후 보청기음질을 확인결과 이상없어 고객에게 확인한결과
수리기간 문제로 부산 서면로타리지역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 운영하고
있는 000보청기점에서 즉석수리하였다하여 보청기 소모성부품에도 출력에따라
해당 부품을 사용해야하고 잘못하면 청각에 심각한 소음성난청의 피해를 입을수
있음을 안내하면서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를 제조사
보내 보청기성능에대한 측정결과를 확인하지않고는 보청기사후관리 할수없음을
설명했지만 이해못하고 000보청기점에 보청기사후관리 부탁하겠다며 퇴실한후
재방문하여 000보청기점에서 보청기소리조절 못한다 하였다며 미안하다며 사과
함으로 해당 제조사에 보청기점검 의뢰하였습니다.(부품 출력차이있음)
5월19일 점검된 보청기 도착함으로 방문하여 해당 제조사 보청기점검결과 수리
보고서를 고객에게 보여주며 설명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했는데 matrix100/23/8에서 matrix94/18/10으로 변경될
정도로 부품출력 차이가 있었으며 고객도 이번 경험통해 보청기에대한 위험성을
심각하게 인식하였다며 사과와 감사인사하였습니다.
아직도 많은 보청기점에서 "보청기 즉석수리" 내세워 보청기고객에게 피해주는
무책임하고 위험한 업무형태가 발견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라며 의료기기인
보청기는 보청기 기능(출력등)과 피팅프로그렘의 연동성이 있어야함으로 기기인
보청기는 보청기제조사에서...보청기재활과정 진행은 구입한 보청기를 이용하여
위험하지않고 불편하지않게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를 제대로
선택하여야 쾌적한 보청기사용이 보장될 것입니다.
2017년10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외이도청소후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가 구입한지 5년지나 보장구지원금 청구가 가능함으로 예비
보청기구입에대해 설명한후 이비인후과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4월4일 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면서 신규
보청기 구입하겠다하여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받아 재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4월10일 수리된보청기와 신규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서류 발행한다음 한달뒤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 부산진구 부전동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받아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5월 보청기구입한지 한달지나 보장구검수확인서 받기전 부산진구 부전동
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을 방문하기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후 이비인후과 출발하였습니다.
2019년7월23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는 손잡이끈 재부착한다음 외부피드백현상있는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는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으며
부산 영도구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는 보청기용 건전지를 한박스에 25,000원 판매
하지만 외이도와 보청기점검의 중요함을 알기때문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한다고 하였습니다.(쉘제작)
7월30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2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와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
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12월 보청기착용한 상태로 목욕하였는데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를 점검한
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2월4일 사용중인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3년구입)가 8냔정도되어 고장날까 걱정된다며 방문하여 신규보청기
구입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2월17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7월11일 보청기 파손되자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확인한결과 보청기껍질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됨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DOOR교체)
7월18일 수리된 보청기 착용한결과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 진행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의 청각대비 출력부족함을 설명하자 분실한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21년구입)보다 제대로
듣지못한 이유를 알겠다면서 가족과 의논하여 신규보청기구입에대해 의논하여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1월11일 그동안 청각대비 출력부족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E Series
2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가 불편함으로 부산 영도구 영선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과 부산 중구 광복동과 남포동에있는 3곳의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상담해 보았는데 마음에 들지않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오늘은 신규제작된 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34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