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대연동에사는 371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소음많은 재봉업무공장을 30년이상 운영하면서 근무할때 라디오듣는것을
아들이 함께 들었을때 너무 클정도였다고 하였으며 교통사고후 어깨와 다리다쳐
10일간 입원치료받았고 고혈압약을 2007년경부터 복용하면서 2010년 부산지역
성모병원에서 감각신경성난청 진단받고 치료나 수술않되는 난청으로 설명들었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 불편하여 부산 동래구지역 약국에서 관련검사없이 음성증폭기
(청음기)인 Sori Q를 40만원에 구입했지만 불편함으로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며
지인이 보청기사용하고 있는데 특정국가명을 상호로 사용하고있는 타보청기점을
추천하였으나 며느리가 사전에 혼자 부산 서면지역 보청기점을 직접 방문하면서
보청기상담한결과 한미보청기가 가장 신뢰되었다며 적극 추천하여 의견대립하다
며느리의견을 따라 보청기상담위해 2012년2월1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과정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에대해
설명하면서 편의기능 감안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ITC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후 며느리 이야기를 듣기잘했다 하였습니다.
신문이나 광고매체 통해 관련 검사과정없이 판매되고있는 청음기 및 보청기에
대해 전화나 인터넷상으로 한미보청기에 문의하는 경우가 있는데 청음기 및
보청기 모두 일반 전자제품을 구입하듯해서는 않되며 이비인후과에서 치료나
수술이 필요한 난청인지와 이과적인 조치가 않되는 난청인 경우 필요한 기능을
파악하는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를 통해 필요한 증폭이득과 불편에 대한
조절기능을 파악하여 청각에 적절한 기능의 보청장비를 사용해야 한다는 것은
상식적인 측면에서 생각하면 누구나 이해할 수 있을 것이며 이러한 관련절차없이
의약품을 판매하는 약국에까지 판매되고있는 현실이 안타까울 뿐입니다.
그럼으로 난청으로 생활에 불편하여 청음기나 보청기사용을 생각하고 있다면
이비인후과진료와 관련 보청기전문가의 조언을 받아 결정하기 바랍니다.
2월24일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위해 방문, 작은소리를 며느리와 같이 들으면서
큰소리에도 불편없음을 직접 확인하고 며느리에게 좋은 보청기점을 찾아주어서
고맙다며 감사인사하는 고객 모습을 볼 때 보청기상담사로서 보람을 느꼈습니다.
2012년3월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하고 생활하는것이
너무좋았고 지금까지 주변에서 보청기에대한 좋지않은 소문으로인해 보청기착용
미루었던 사실에대해 후회하면서 주변에다 보청기상담사만 잘만난다면 보청기는
너무 좋다라고 알리고 있다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대해 신뢰감을 표하였습니다.
2012년4월 청력장애등급 받기위해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순음검사 3번에 뇌간
유발반응검사까지 25만원 관련검사비용 부담하였으나 해당되지않는다 하였다며
않될것 같으면 처음부터 이야기하지 마지막 검사과정에서 이야기하였다며 사기
당한 기분이라며 "의무기록사본증명서" 발급받은다음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문의
하겠다 하였으며 장애등급심사과정과 관련검사비용에대해 문제있다 하였습니다.
2012년5월 보청기청소차 방문,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며 진작 한미보청기알고 보청기착용했으면 도움되었을텐데 하였습니다.
2012년6월 잘사용하던 좌측보청기 작동않된다고 방문하여 확인결과 해당 제조사
조치가 필요하여 소모성부품에대해 안내후 보청기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12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일상생활에서 보청기로 불편없이
잘들음으로 제2의 인생을 재미나게 살게되어 감사하다며 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1월 가족과 중국으로 해외여행 출발하게되어 사전에 보청기점검차 방문,
보청기점검후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개인사업 시작한후 처음으로 가족과
함께 여행하게 되었다며 살아온 삶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2014년5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하여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고 양쪽보청기모두 보청기껍질에 균열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SHELL보수)
2014년8월 청소와 외부피드백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결과 SHELL보수한다음
마감처리한 코팅부분 일어남으로 전자현미경으로 보청기상태확인시키고 보청기
껍질교체 안내하였으나 잠시라도 보청기없으면 불편하다하여 예비보청기구입에
대해 검토하도록 안내한다음 청각변화확인위해 기도청력검사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1월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보청기 착용해도 말소리듣는것이
부족하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청력변화있고 보청기성능분석기인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distortion있고 이득차이도 있음으로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
껍질도 교체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청소 정상)
2017년4월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에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변화된 청각맞추어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후 신규보청기상담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소리약하다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
결과 좌측보청기는 distortion있고 우측보청기는 보청기출력이 10 dB HL 떨어져
고객에게 수리접수 안내하였지만 태국여행계획있어 여행후 접수하기로 하였으며
신규보청기를 구입할려고하였는데 공장사정이 어려워 미루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2월18일 보청기수리접수차 방문하여 2개보청기를 모두 수리접수하기엔
불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좌측 귓속형보청기부터 수리접수하기로
하였습니다.(REC교체)
12월22일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수리접수하면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REC,MIC교체)
12월28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귓속형
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3월 우측보청기가 이상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청소한후 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3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S Series-P 5 ITC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통상적으로 보청기수명을 5년정도
보는데 8년이상 사용하도록 잘관리해주어 고맙다고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20년6월3일 좌측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P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 및
플레트보수)
6월10일 수리된 좌측 보청기찾으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S Series
-P 5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에 손잡이끈 재설치하였습니다.
2021년2월8일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Star
key S Series-P 5 ITC 우측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한후 보청기구입한지 9년되어 보청기수리기간동안 불편많다며
신규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양쪽 귓속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의뢰하였습니다.(단자의 재납땜)
2월17일 수리된보청기와 신규보청기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
fon Zerena 1 ITC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월20일 좌측보청기가 압박감있어도 참고 착용한후 편두통발생하였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재제작하도록 수리
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21년6월 좌측보청기가 새건전지넣고 얼마않되어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내부배선
쇼트문제로 추정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21년7월 우측보청기도 새건전지넣고 얼마않되지않아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좌측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내부
배선 쇼트문제로 추정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1 ITC 귓속형보청기(2021년구입) 점검한후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89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