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447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재래시장에서 해물장사를 1979년부터하고있으며 1994년경 신경많이쓴후
어지럼증과 이명현상 동반된 난청 발생하여 부산 수영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
받고 약물치료받아도 좋아지지않아 부산 남구지역 한의원에서 한약을 30채정도
복용하였지만 좋아지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부산지역 대학병원과 종합병원,잘한다고 소문난 개인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받아보았지만 신경에서온 난청임으로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 않음으로 조용한
시골등에서 신경쓰지말고 살아라는 이야기만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보청기사용도 생각했었지만 보청기실패사례와 하지말라는
이야기만 많이들었음으로 그동안 불편하지만 참고 살아오던중 남편이 한미보청기
고객(901)인 동서추천으로 보청기상담위해 함께 2015년1월9일 방문하였으며 한미
보청기방문전 성당주보에 보청기광고하는 타보청기점과도 상담했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음감테스트과정에서 체험했던 보청기소리가 큰소리 불편하지않으면서
작은소리까지 들림으로 가슴속이 시원하게 펑뚤리는 느낌이었다며 보청기 희망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후 귓본채취하였으며 보청기
상담하였던 타보청기점 보청기상담사가 자꾸 전화와 신경쓰인다고 하였습니다.
1월16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보청기재활
1차과정 진행하고 착용법과 괸리방법을 실습통하여 교육하였습니다.
1월22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를 몇일동안 착용한결과 큰소리에
불편없으면서 잘들리지만 일부사람들 목소리가 너무 큰경우가 있었다며 방문하여
청소와 보청기점검한후 그동안 난청으로 잘듣지못했음으로 습관적으로 지인들이
큰소리로 이야기한것으로 파악되어 이유와 해결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5년7월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 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함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를 진행하여 청각변화에
맞추어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
(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
(2015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의뢰하였습니다.(REC교체)
2020년10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청각변화
확인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횅하였습니다.
2021년2월16일 보청기소리 약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우측보청기가 규정출력보다 낮아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 수리불가)
2월26일 보청기제조사에서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가 AMP문제로 수리가 않된다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
하였으며 주변에서 "보청기 한달 무료착용","보청기 한달 시범착용","청각장애등급
받은후 무료(공짜)보청기 제공"등 유혹이 많았지만 보청기상담사 중요함을 알고
있기에 넘어가지 않았다는 이야기를 하였습니다.
2021년3월 신규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가 보청기의
플레이트와 껍질이 분리되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재접합,점검)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L:2015년/R:2021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6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357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