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피해예방이나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 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청룡동에사는 721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고객은 2008년부터 이명현상 발생하였으며 2016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
되어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김경이이비인후과에서 이명치료를위한 약물치료를,
2018년봄 부산 동래구 온천동지역 동명이비인후과에서 이명치료위한 약물치료를,
부산진구 양정동지역 한의원에서도 이명치료위한 약물치료를 받았지만 개선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
되어 2018년7월 상담위해 방문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는 공감하지만 노출에대한 부담감으로 좀더 생각
해보고 보청기착용여부를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4월11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부산 서대문구 신촌동에있는 대학병원 의사인
조카소개로 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있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후 병원에
대기중이던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 겨울 양쪽으로 스타키
보청기사 Starkey Pxt iQ-ST CIC 고막형보청기(matrix110/40, 40독립조절구간,
스타키보청기사 Muse 2000제품과 동일,병원과 관계있는 업체에만 공급하는 제품임,
소비자가격530만원 추정)를 1,030만원인데 할인하여 300만원에 구입후 병원에서
3번,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3번 소리조절하였지만 본인생각에
이득조절한것 같으며 잡소리나자 코팅작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구입한지 4년다되어가지만 갈수록 말소리구분않되고 불편하자 부산 한미
보청기난청센타에서 2018년 상담한 것이 생각나 재방문하였다하여 보청기기종
선정위한 관련검사 진행결과 기도청력변화는 오차율범위였지만 어음명료도성적
(WRS)이 좌측 70%에서 45%로,우측 80%에서 40%로, 양쪽 85%에서 50%로
저하되어 설명하고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xt iQ-ST CIC 고막형보청기(경상
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있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 대기중이던 부산 동구 범일동
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를 피팅프로그렘으로 연결해볼려 하였지만
연결않되어 보청기조절에대한 설명은 하지못함을 안내하고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타에서 신규보청기 구입하더라도 소리듣는것에대한 불편해결은 가능하겠지만
말소리구분에 대한것은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해도 어음명료도성적(WRS)은 양쪽
50%임을 재안내하자 생각해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4월13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보청기가격을 더할인해줄수없는지 문의하여 보청기
소비자가격의 구성에대해 재설명하면서 보청기구입 가격할인은 않됨을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을 기준으로 할것인지 보청기구입가격의 비교로 선택할것
인지 생각해보라하자 부인과 의논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신규보청기
구입하겠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4월21일 신규제작된 보청기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함께 보청기재활과정에 참여한 부인이 뒤에서 이야기하거나 보통소리로
남편과 대화해도 의사소통된다며 감사인사하였으며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xt
iQ-ST CIC 고막형보청기(경상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있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
대기중이던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는 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전체청소,정상)
2022년5월2일 보청기착용하면서 불편했던점을 5가지 메모하고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5월10일 수리의뢰한 스타키보청기사 Starkey Pxt iQ-ST CIC 고막형보청기(경상
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있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 대기중이던 부산 동구 범일동에
있는 타보청기점에서 2018년구입) 찾기위해 방문하여 피팅프로그렘으로 연결후
조절화면통해 보청기조절기능을 설명하면서 불편했던 이유를 설명하고 현재상태
에서 보청기를 착용하면 않되는 이유를 안내하자 고객은 이해한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6월3일 몇일전 이틀동안 심한 몸살앓은다음 우측귀가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 확인하고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고 듣는소리
변화가 있으면 재방문하여 확인하고 조치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4일 어제 저녁부터 보청기소리 크졌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로 청력변화
확인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2년9월 보청기착용중 우측귀에 큰소리가 불편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의 소모성부품 교체를 원하여 확인한결과 경상
남도 양산시 물금읍에있는 양산부산대학교병원에서 진료후 병원에 대기중이던
부산 동구 범일동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는 1~2년정도만되면 본인이 불편하지
않아도 소모성부품을 교체하였다하여? 사용중인 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하면서 보청기상태를 안내하고 기도청력검사도 진행하여
청력변화에대해 확인한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자 차이많다며 신뢰된다고
하였습니다.
2023년8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
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3년10월 보청기가 중단되는 경우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 청소한후 플레이트 주변 만지자 접촉
불량 현상있어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Zerena 3 CIC
P 고막형보청기(202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후 청력검사 진행하여 청력변화있는
것을 확인하고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6X/762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금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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