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832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08년 서울특별시 송파구 풍납동에있는 서울아산병원에서 대장암으로 절제
수술과 약물치료받았으며 2015년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있는 좋은삼선병원에서 심장
시술받았다고 하였습니다.
2년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는데 친구가 귀에 충격주면 귀가 좋아진다며 알려준
방법을 시행한 다음부터 난청이 더심해졌으며 2020년9월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있는
조이비인후과에서 진료한결과 귀에는 이상없다며 약물치료받은후 2020년10월 부산
서구 아미동에있는 부산대학교병원에서 CT촬영까지 하였지만 귀에는 이상없다면서
6개월정도 약물치료하면서 경과보고 보청기착용에대해 결정하자하였다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게제한
보청기관련 기사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상담차 2020년12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였지만 대학병원에서 6개월정도 약물치료와
경과를 보자고했다하여 병원지시를 따르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21년3월9일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다고 보청기착용하면 않되는지 치료
받는 이비인후과에 이야기하자 승락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3월18일 신규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
하였습니다.
3월23일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주변에서 발생하는 생활소음이 신경쓰인다며 방문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6일 부부가 TV시청시 부인보다 볼륨을 낮게본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31일 시끄러운 장소에서 말소리보다 주변소음 신경쓰여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을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4월3일 조용한 장소에서는 보청기사용에 불편없는데 시끄러운 장소에서
불편한점 있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4월6일 시끄러운 장소에서 말소리구분 않되는 불편한점 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을 진행
하면서 스마트폰에 소음측정기 어플을 설치하여 주변소음과 듣고자하는 소리의
크기차이를 확인하고 상식적인 상황 판단을 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
4월20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후 개방형(오픈형)보청기에
대해 문의하여 음감테스트과정으로 직접 체험하게하자 본인청각에는 맞지않음을
이해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1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
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후 페이스북에서 00닷컴의
보청기광고보고 전화로 상담하였는데 보청기를 한달 시범착용 해보고 불만족하면
보증금을 제외한 금액을 환불해준다고는 하였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보청기관리받으면서 알게된 보청기는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에 문제가있으면
보청기반품기한내에 100% 환불받을수 있는것으로 알고있는데 한달 시범 착용해
본후 불편해 반납하는데 보증금을 공제한다는 것은 난청인을 기만하는 상술이라는
것을 알수 있었다며 우리나라 보청기유통 개선 필요성에대해 이야기하였습니다.
(통상적으로 보청기제조사의 반품기한은 2~6개월임-보청기제조사에따라 다름)
2021년6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어음명료도(WRS)에대해 다시
설명한후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
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1년7월 주변의 소음으로인해 말소리구분 않된다면서 방문하여 보청기에대해
인터넷검색해보니 도로소음등을 들리지않게하여 말소리구분을 가능하게한다는
광고문구가 있더라면서 가능한지 문의하여 큰소리를 보통소리나 작은소리보다
작게하는 기능의 보청기는 없음으로 상식적인 생각으로 판단하도록 안내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bernafon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PCuo/6298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