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3 CIC-P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남편이 방문한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663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28. 13:20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남구 감만동에사는 6633번 보청기고객 남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5년부터 서서히 난청진행되었으며 부산 춘해병원에서 2005년경 청각

장애6급받고 부산 서면로타리주변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우측에 고막형보청기

(보청기제조사,제품명없는 무표시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과 본인부담 120만원

으로 구입하고 같은 보청기구입점에서 독일스타보청기사 제조 SYMPHONY 좌측

귓속형보청기를 보장구지원금과 본인부담 150만원으로 구입하여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07년부터 부산 동의의료원에서 신경안정제와 정신과약 복용하고있으며 2014년

부터 부산 봉생병원에서 골다공증약 처방받아 복용하다 부산 고려병원에서 처방

받아 복용중이며 2007년경부터 관절약 잘한다는 병원마다 방문하여 처방받아서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은 보청기착용할당시 청각장애6급이었는데 갈수록 청력이 나빠져 청각장애

5급을 받았으며 지금은 청각장애4급이라고 하였습니다.


부산 서면로타리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2개 보청기가 고장나서 잘들리지

않자 신규보청기구입을 생각하던중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광고내용보고 남편,

딸이 함께 2017년8월12일 방문하여 보청기상담을 요청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작은소리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다며 보청기구입 희망

하여 보장구지원금 지원받기위해서는 보청기구입전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야

함을 안내하자 버나폰보청기사 INIZIA3 CIC-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

한후 부산 춘해병원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은후 전화하면 보청기제작을 진행

하기로하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2개는 상태확인차 수리접수하였습니다.

(독일스타보청기 무표시 R:부식심함 수리효율없음,L:MIC문제이나 수리않기로함)


8월21일 보청기제작되어  퇴근길에 심장통증으로 시술한 부산 봉생병원 병실로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3 CIC-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

하고 보청기사용상 안전교육확인서에의해 안전교육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8월28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3 CIC-P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방문,귓본채취하여 비교해본결과 외이도변형으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쉘교체한 버나폰보청기사 INIZIA3 CIC-P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난다며 

전화와 건강문제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기 힘든다고함으로 2017년9월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착용법상 문제로 재교육한다음 보청기

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3 CIC-P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 재부착하고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

하였습니다.


2018년10월 세수하면서 보청기가 물에 빠졌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P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점검)


2019년9월 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남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3 CIC-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손잡이

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의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남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3 CIC-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청소와 점검후 손잡이

끈을 재부착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7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