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수영구 민락동에사는 640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사찰에서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타종업무를 10년이상하였고 2007년경
부터 난청발생하여 2009년경 부산 해운대지역과 광안리지역 2곳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고 부산 광안동지역 이비인
후과 보청기점에서 평생사용하는줄알고 좋은것한다고 350만원에 고막형보청기를
우측에 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 보청기착용하다 고장나자 습기
찾다하여 보청기수리않되는줄알고 보청기상담사에게주고 2015년 200만원에 신규
고막형보청기를 추가구입하였지만 2017년5월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않되고 전화는 보청기빼는것이 오히려 통화편하여
부인도 다른곳을 알아보라하여 생각하던중 TV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광고내용
보고 2017년6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부산 광안동지역 이비인후과 보청기점에서 경험해보지못한 검사과정이
많고 무엇보다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 불편하지않아 좋다며 보청기
구입을 희망하였지만 청각장애등급있지만 그동안 2개의 보청기구입하면서 안내
받지못해 보장구지원금 헤택을 보지못했다고하여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오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6월8일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여 좌측에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6월16일 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보청기
(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후
보장구지원금 청구하기위한 관련서류 발행하여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
검수확인서를 발급받은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
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소리 약해졌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P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를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의뢰하였습니다.
(MIC교체)
2018년5월 수리된 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3-P 고막형
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던중 외부피드백현상 발생하여
귓본채취하여 외이도변화를 고객에게 설명한후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