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금정구 부곡동에사는 725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조선소에서 용접업무를 3년,조선소퇴직한후 배관설무업무를 30년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며 2017년 집보일러 폭팔하면서 난청이
더심해졌으며 2015년 서울삼성병원에서 심장판막수술을 받은후 약물복용중이라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8년3월 부산 부곡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장애등급 진행하여 국민건강보험
공단에 검사자료 제출하였는데 기준에 미치지않는다는 통보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동래구지역에서 안경점운영하는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
보았으나 주변에 보청기구입후 실패한 경우들이 많음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터 고객(3923)의 소개로 딸과 2018년9월10일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타보청기점과는 상담과정이 많이 다르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주변에서 보청기불편과 불만에대한 이야기와 달리 불편하지않다며 지인들중에
보청기실패나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못하는 경우가 많은데 부산 한미보청기
난청센터를 소개하겠다고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