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6905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트럭운전을 50년동안하였으며 1992년경부터 일상생활에서 난청느꼈으며
2013년경 뇌경색오면서 난청 더심해져 부산 광안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후
부산 부전동지역에서 프랜챠이져점으로만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00보청기사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115만원에 구입했지만 말소리구분않되고 불편하여 보청기
구입점 방문하여 몇번이나 조절해도 해결되지않아 필요한 경우만 사용하였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월 부산 양정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받고 부산 부전동지역
에서 프랜챠이져점으로만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에서 00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구입하여 사용하던중 2017년6월경 세탁기에넣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
하였더니 맹물이면 수리되는데 세제물에 보청기 빠져서 보청기수리되지않는다?
하여 230만원에 양쪽으로 보청기를 재구입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뇌경색으로 약물치료와 혈압약과 당뇨약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으며 보청기사용에 만족하지않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보청기광고내용 읽어보고 보청기상담위해 2017년12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사용중인 00보청기사 고막형보청기와 달리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 않는다고하여 00보청기사 보청기제품은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에서 취급하지 않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으로 재사용이 않되고 보청기 문제
보다는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문제일수 있음으로 보청기구입점
에서 재상담받아보도록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보청기구입전에 보청기
상담사업무능력을 꼼꼼하게 확인하고 반품조건과 반품기간대한 확인과정이 필요
하며 계약서작성도 필수사항임)
2018년5월23일 부인과 재방문,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보청기상담한후 보청기
구입점을 몇번이나 방문하여도 적응하라는 이야기만하고 한미보청기와같이 불편
사항에대해 보청기조절하지않아 포기하고 부산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
한결과 약물치료하자하여 치료받아도 효과없자 병원건물내 보청기점을 소개하여
보청기상담까지 받아보았지만 한미보청기와 같지않아 거절하고 방문하였다하여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WRS)검사를 진행한결과 5개월전보다도 기도청력은
별차이없으나 어음명료도(WRS)검사결과가 좌측 40%에서 20%로,우측 30%에서
15%로 저하되어있어 검사자료를 설명하였더니 본인도 말소리구분이 더않됨으로
방문하였다고하면서 신규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5월31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모든것이 이전
보청기점과는 달리 처음듣는 내용이 많다며 앞으로도 잘부탁한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6월1일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말소리듣는것은 거의 정상같이 들리면서
큰소리도 불편없어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를 사용하는데
만족하지만 전화통화할때 부족함있다며 방문하여 전화통화하도록하면서 확인한
결과 교육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