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3988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9. 3. 19:2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3988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어릴때 귀에 벌레가 들어가 제거한 기억을 가지고있으며 17세경부터 난청

진행을 알고 있었으며 20세때 좌측에 물났으나 치료후 나지않는다고 하였습니다.

 

일본에서 신발공장과 봉제공장에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30년간 근무하였으며 

2000년경 일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좌측에 귀걸이형보청기 구입했지만 불편하여

필요한 경우에만 2~3년 착용하다 사용하지않고 보관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불편하여 부산진구지역 프렌챠이져 보청기점에서 부인이 보청기상담후 

남편에게 이야기하자 2013년4월12일 남편만 한미보청기 간판보고 방문하였으나 

부인이 없는 상태에서는 보청기상담이 않됨을 안내하고 상담종료하였습니다.

 

4월16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보청기상담 진행하였는데 청각장애6급이며 기초생활

수급자로 관할구청에 보장구지원금을 받기위한 절차는 진행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과정까지만 진행한후에 일본에서 구입한 귀걸이형

보청기있다함으로 보관중인 보청기가지고 재활용가능한지 확인하기로하였습니다.

 

4월17일 보관중인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확인한 결과  포낙보청기사 eXtra 311

AZ Forte 귀걸이형보청기로 14만엔에 구입하였으며 불편하여 사용하지 않았다고

하였으나 컴퓨터프로그렘과 연결하여 확인결과 6채널기능 보청기로 청각에 충분

하였으나 노출문제로 예비용도로 사용하기로하고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귓속형보청기를 우측에 신규제작하고 포낙보청기사 귀걸이형보청기도 이어몰드를

제작하여 보청기재활과정을 함께 진행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으며 부산진구지역

프렌챠이져 보청기점과 비교하면 시설이나 상담내용에 많은 차이있다 하였습니다.

 

4월22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3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남편과

서울사는 아들내외가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작은소리로 대화

가능함에 고객과 가족들이 만족해하면서 일본의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포낙

보청기사 eXtra 311 AZ Forte 귀걸이형보청기는 효율저조하지만 소리는 들을수

있는 좌측에 방향감을 알수있는 목적으로 사용할 것인지 아니면 우측의 예비용도로

사용할 것인지에대해 가족과 의논해 보청기재활서비스계약 체결하기로 하였습니다.

 

4월25일 일본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eXtra 311 AZ Forte 귀걸이형보청기를

우측으로 사용하기위해 제작한 이어몰드 찾기위해 방문하여 가족과 의논한 결과

효율저조하지만 좌측에도 보청기착용하여 경과를 지켜보자고 의논되었다함으로

기존 이어몰드를 연결하여 좌측에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였으나 외부피드백현상

문제로 이어몰드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3년5월1일 좌측으로 신규제작한 귀걸이형보청기용 이어몰드를 결합하여 착용

결과 외부피드백현상있어 재제작하도록 해당 제조사에 재의뢰하였습니다.

 

5월8일 재제작된 이어몰드를 결합하여 일본에서 구입한후 불편하여 사용하지않고

보관중이던 포낙보청기사 eXtra 311 AZ Forte 귀걸이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고는 양쪽으로 소리가 들리니 이상하기도하지만 도움된다며 감사인사

하면서 불편하면 재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다음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만난다음부터 보청기사용이 생활에 많은 도움되고있다면서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7년8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3

우측 귓속형보청기와 일본에서 구입한 포낙보청기사 eXtra 311 AZ Forte 좌측

귀걸이형보청기를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이상없어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장구지원금으로 보청기신규구입하기위해 부산진구 당감동지역 한스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였지만 기초생활수급자임으로

주민센터 생활지원과에 먼저 "장애인보장구 수급자격 검토"를 신청하도록 안내후

상담종료하였습니다.


2018년6월4일 부산진구 생활지원과에서 우편물로 "장애인보장구 수급자격 검토 

결과 적격 결정 알림" 공문이 도착하였다며 방문,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6월12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서류 발행후

부산진구 당감동지역 한스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주민센터 

생활지원과에 보장구지원금을 신청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6월18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