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연제구 연산동에사는 755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경찰공무원으로 좌측귀는 1979년경부터 난청발생했고 우측귀는 2015년
뇌경색으로 난청발생하여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
받았으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부산 동구지역 봉생병원에서 뇌수술한후 뇌경색약,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병원
에서 전립선약과 통풍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좌측귀에 이명현상있으며 난청
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과 부산 수영구지역 타보청기점
에서 보청기상담했었고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이비인후과 병원에서도 보청기
상담해보면서 알아보던중 TV광고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보고
부인과 2019년2월2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해보았던 3곳의 보청기상담사와는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다르면서 신뢰된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한다음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은후 전화연락하면 보청기제작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월28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보청기관리방법을 교육한
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해 관련 서류발행한후 보장구처방전받은 부산 연제구
연산동지역 부산이비인후과에서 한달뒤 보장구검수확인서를 발급받아 국민건강
보험공단에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9년3월2일 보청기 착용하지않아도 전보다 잘들리는것 같다며 방문하여 기도
청력검사결과 5~30 dB HL까지 좋아진 부분있어 기도청력검사 결과를 설명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을 진행
하였습니다.
3월14일 보청기소리가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후 보처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18일 보청기착용중에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환기구(Vent)폐쇄한후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3월25일 잡소리발생은 많이없어졌지만 가끔 발생한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한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와 비교한결과 외이도변화로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9년4월1일 쉘교체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50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