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고막형보청기가 짖무름과 보청기착용하기 어렵다며 방문한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698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2. 25. 18:55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용호동에사는 698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2000년경부터 혈압약을 부산 동의의료원에서 처방받다 부산 용호동지역 의원에서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신발제조공장에 8년정도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하지

않았으며 우측귀는 1998년경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이며 2016년경부터 이명현상도

있다고 하였습니다.


2012년경 부산 부전시장부근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하여도 도움않된다는 진단받았으며 부산 양정동지역 이비인후과

에서 청각장애등급 진행중인데 2~3급정도 나오겠다는 이야기들었으며 병원연계

보청기점과도 보청기상담을 해보았다고 하였습니다.


남동생도 난청으로 보청기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실패한 경험있어 딸이 인터넷

검색하던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알게되었고 방문전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

2곳과 부산 대연동지역 타보청기점에서도 보청기상담 해보았으며 2018년2월8일

보청기상담위해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상담하였던 타보청기점과 보청기상담과정에 차이가 많고

보청기착용이 도움됨에 공감하여 청각장애등급 진행하고 있음으로 판정받은다음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고 중이염수술도 알아보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3월22일 청각장애3급 받음으로 부산 양정동 우리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

처방전발급받아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한후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몸상태에따라 청력변화가 있다고

함으로 추적관리하기로 하였습니다.


3월29일 보청기 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으며

고객은 작은소리까지 불편없이 잘들린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2018년4월 외이도굴곡문제로 규정대로 보청기착용하기 힘든다며 방문,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수리)


2018년6월 2주전부터 귀에서 소리남으로 부산지역 이비인후과 몇곳과 대학병원

까지 방문하여 진료받았는데 보청기는 이상없다며? 약물처방해주어 복용한다음

구토증상있고 해결되지않아 한의원방문하였더니 이침놓으면서 한약을 복용해야

한다하자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로 전화하여 방문하도록 안내하여 확인

결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에 이물질이 1/2막혔고

보청기착용방법상 문제로 외부피드백현상 있는것을 이명현상으로 오진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확인되었으며 향후에는 불편사항 발생하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

센터부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받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8년7월11일 보청기를 착용해도 말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하는것같다며 두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청소와 점검한후 기도청력검사 진행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청각변화에따른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20일 보청기착용상태에서 전화받기 힘든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에서 전화통화하도록하면서 관찰결과 전화기

위치가 잘못되어 교정교육 진해하였습니다.


7월31일 서울사는 딸과 방문하여 보청기소리 깨진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있어 수리접수하면서

예비로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 소리조절후 대여하였습니다.

(청소 세척)


2018년9월 보청기착용중 삐~하는 잡소리와 들리는 소리가 깨진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에 문제

있어 수리접수하면서 귓본도 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쉘교체)


2019년2월11일 보청기착용 상태에서 입을 벌리면 잡소리난다며 방문하여 입을

벌린 상태에서 귓본채취후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재제작의뢰하 스타키보청기사 ARIES BTE 귀걸이형보청기를 임시사용하도록

조치하였습니다.(쉘교체)


오늘은 쉘교체했던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

구입)가 짖무름과 보청기착용하기 어렵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40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