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가 균열과 소리나지않아 보청기수리접수한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에사는 7781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20. 3. 5. 17:5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울산광역시 울주군 범서읍에사는 7781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자 2016년경 울산광역시지역 하나이비인후과

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하라하여

청각장애4급받고 병원에서 추천하는 보청기점에서 개방형보청기(RIC)를 양쪽에

500만원주고 구입하였지만 큰소리가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해도 제대로

조치되지않아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다 보청기구입 1년6개월만에 한쪽 분실하고

2019년초에 나머지 보청기도 분실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보청기분실한후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이 많이있지만 보청기불편과 분실로

인한 두려움으로 보청기재구입을 포기하고있는 부친위해 경상남도 양산시 사는

큰아들이 인터넷검색중에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알고 가족과 함께 보청기

상담위해 2019년8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울산광역시지역 보청기구입점과는 보청기상담과정이 많이 다르고 음감

테스트과정에서 작은소리가 들리면서도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아 보청기를 계속

착용할수있겠다하여 보청기기능별로 보청기가격을 안내하자 보청기실패한 경험

으로 좀더 알아보고 결정하겠다고 하였습니다.


고객이 귀가한후 두고간 부산진구 부전동 서면로타리부근에서 보청기제조하면서 

보청기점을 운영하는 타보청기점의 광고용 부채가 있었는데 "무상수리 5년보장

불만족시 100% 환불"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었는데 보청기소비자입장에서는 솔깃

하고 유혹적이겠지만....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가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

재활비용과 사후관리비용임을 감안한다면 과연 보청기소비자의 선택기준은???


8월7일 가족과 재방문하여 그동안 몇곳의 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하면서 비교

하여 최종적으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선택하였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한후 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14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우측보청기가 AMP문제로 좌측보청기로만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자 만족한다고 하였으며 우측보청기는 반품후

신규제작한 보청기로 보청기재활과정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8월20일 우측보청기 신규제작되어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

방법 교육하자 울산광역시지역 보청기구입점에서 구입했던 보청기와는달리 불편

하지않다며 만족한다고 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가 소리나지않는다고하여 점검한결과 균열있어 전자

현미경으로 확대하여 보여주고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8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