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한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4763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6. 14. 12:50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진구 개금동에사는 4763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2014년경 부산대학교병원에서 어지럼증과 난청으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불편하면 보청기사용을 추천하였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였지만 주변에서 보청기불편으로 실패한 경우를 많이

봄으로 미루다 한미보청기고객(4698)인 친구소개로 2015년10월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고 고막형보청기착용시 본인의 말소리울림현상과 그동안 듣지못했던 작은

소리에대한 이해여부가 보청기성패를 좌우함으로 타보청기점에서 상담해보면서

비교하여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2015년12월22일 보청기신규상담한지 2개월만에 재방문하면서 그동안 여러곳의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상담해보았는데 한미보청기가 가장 신뢰되어 방문했다며

보청기구입을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

채취하였습니다.


12월31일 보청기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자 다른사람들이

이야기하는 말소리가 왕왕거리고 불편함없이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6년4월 보청기소리가 잘들리지않는데 건강문제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방문

하기 힘든다며 출장을 요청한다며 전화가와 퇴근길에 자택으로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로 확인결과 보청기 REC입구에 이물질막힘으로

제거한다음 외이도청소도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8월 새건전지 교체하여도 보청기소리가 들리지않는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

시키면서 제거한다음 기도청력검사 진행한결과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은 우측귀가

청력변화가 많음으로 안내한다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고막형

(2015년구입)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