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해운대구 우동에사는 250번 보청기고객 딸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청각장애3급으로 장애진단받은 이비인후과에서 추천하는 부산 서면지역
타보청기점에서 1997년8월 스타키보청기사 INTRA 단순증폭방식 귓속형보청기를
75만원에 구입사용하였으나 말소리구분과 큰소리에 불편함으로 보청기를 제대로
사용못하다 2005년12월 딸이 인터넷으로 한미보청기알고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후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IN 1채널기능 귓속형보청기 착용하였습니다.
2009년5월 보청기를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 되지않아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보청기를 전자현미경으로 확인결과 이물질이 REC내부에 있는 것이 원인임으로
밝혀짐으로 보청기청소기로 이물질제거하고 성능분석기로 확인결과 정상적으로
보청기가 작동되어 보청기청소가 중요하다는 것을 알게되었다고 하였습니다.
2010년6월 딸이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모친의 보청기사용에대해 확인한결과
불편없이 잘사용한다하나 정기적인 점검과 청소가 필요함을 설명하였습니다.
2010년8월16일 손녀가 청소와 삐~소리문제로 방문, 청소한후 외부피드백현상에
대해 설명하고 귀가하여 착용후 외부피드백현상이면 자택방문하기로 하였습니다.
2010년8월21일 딸이 고객과 방문하여 청력검사한후 그동안 변화된 청각에 맞추어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으며 앞전에 손녀가 이야기하였던 외부피드백현상은
아닌었던것으로 파악되었고 고객은 우울증과 지병으로 신경정신과에 입원중이라
하였으며 보청기조절후 잘들린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2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보관통인 알습기제거통도
사용기한이 다되어 재구입하였으며 보청기는 불편없다 하였습니다.
2012년8월7일 보청기구입한지 6년넘었음으로 보청기고장에 대비하여 예비보청기
구입차 한미보청기 방문전 부산 진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받기위한
청력검사후 보장구처방전받았는데 내용중 "우측귀 75dB,좌측귀 약40dB로 보청기
착용이 필요한 상태임(별첨있음)"으로 되어있고 청력검사한 자료가 붙어있어 확인
결과 한미보청기 청력검사자료와 많은 차이있어(고객은 청각장애3급) 상식적으로
이해되지않아 해당 이비인후과에 재검받도록 안내하였으나 신뢰할수 없다며 다른
이비인후과에서 청력검사받겠다하여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는데 검사결과
한미보청기의 청력검사와 일치하였다며 전화로 딸이 연락왔으며 의료기관에서도
이러한 청력검사상 오차가 발생한다는 것을 이해하지 못하겠다고 하였습니다.
8월11일 신규보청기재활1차과정(총4차) 진행차 딸과 방문하여 이비인후과간에도
청력검사결과 차이가 많이남에 실망스럽고 혼란스러워하면서 시급히 제도개선이
되어야함에 공감하면서 2005년12월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 Endeavour IN 귓속형
보청기는 예비용으로 사용하기위해 해당 제조사에 점검의뢰하였습니다.(셀교체)
2013년2월 딸이 2012년8월 신규구입했던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
보청기 연말정산관련 서류인 "보청기구입확인서" 발급받기위해 방문하여 모친이
불편없이 보청기를 잘사용하고있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4년5월15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나
말소리구분에 방해받는다며 방문하여 확인결과 외부피드백현상으로 발생이유와
조치방법 안내한후 딸에게도 전화로 안내하고 귓본채취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
5월20일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기도청력검사 진행후 변화된 청각상태에맞춰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4년6월 SHELL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짖무르는
불편있다며 방문, 해당부위 표시하여 재제작하도록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5년12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가 새건전지넣어도 중단
되는 경우있어 건전지불량 아닌지하고 딸이 보청기만가지고 방문하여 점검결과
보청기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2016년7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와 Endeavour 귓속형보청기(2005년구입)로 보청기
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한후 보장구지원금 인상에
대하여 안내하자 딸과 의논하여 보장구처방전 발급받아 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2017년7월 딸이 우측보청기 손잡이끈 떨어졌다며 보청기가지고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
부착위치 확인결과 MIC위치 문제로 보청기제조사에 수리접수하고 보장구지원금
청구가능일자가 2017년8월7일 이후임으로 이비인후과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
받아 신규보청기구입도 진행하기로 하였습니다.
2018년2월2일 보청기가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면서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아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
(2012년구입)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정상작동하였지만 신규보청기를 구입하겠다고함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귓속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보청기재활8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월9일 보청기 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우측 귓속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후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
발행후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 발급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을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월12일 조금만 멀리떨어지면 보청기소리가 작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우측 귓속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6월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있다며 방문하여 파악한결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귓속형보청기(2012년구입)는 소모성부품 문제와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우측 귓속형보청기는 압박감과 짖무름으로 통증있어 제대로
보청기착용하지 못하면서 재제작되는 것을 알지못해 보관하였다고하여 재교육
하면서 불편한 문제를 개선하기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쉘교체)
2018년9월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우측 귓속형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1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딸이 보청기가지고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우측 귓속형보청기 점검결과 REC입구 귀지방지캡에 물기가
가득하여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보청기작동하였지만
전제적인 점검이 필요하여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청소)
2019년8월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우측 귓속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REC입구 귀지방지캡에 이물질막혀
전자현미경으로 확대 확인시키며 제거한후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보청기를 바지호주머니에 넣어둔것을 알지못하고 세탁기에 세탁한다음
소리나지않자 딸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ITC PD 우측 귓속형
보청기(2018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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