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가 MM버턴파손과 피팅프로그렘문제로 수리접수한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7217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11. 24. 16:36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사상구 주례동에사는 7217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아크릴가공업무를 1983년경부터 소음방지구 착용하지않고 작업하였으며

2008년경 부산 백병원에서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

받았으며 2017년 부산 하단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5급으로 진단받은후

TV에서 한미보청기난청센터 TV광고보고 상담해보아야겠다는 생각을 하였지만

지인소개로 2017년 부산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Virto Q30 P 우측 고막형보청기(matrix 114/50,8채널,소비자가격 270만원)를

보장구지원금 131만원으로만 구입(수급자가 아님에도 본인부담금 131,000원을

보청기구입점에서 부담함-사실이라면 의료법위반행위임)하였지만 큰소리불편

하고 말소리가 잘들리지않자 양쪽으로 보청기착용을 권유하여 좌측에도 비슷한

가격으로 포낙보청기사 Virto Q30 P 좌측 고막형보청기 구입하였지만 불편하여

수없이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지만 해결되지 않았다고 하였습니다.


국제신문에서 부인이 한미보청기난청센터의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전화로

상담한후 보청기상담위해 2018년7월2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 보청기구입점에서 해결되지않았던 작은소리가 제대로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음이 음감테스트과정에서 확인됨으로 가져온 포낙보청기사 

Virto Q30 P 고막형보청기를 재사용할수가 있는지 문의하여 한개의 보청기소비자

가격이 270만원으로 양쪽이 540만원임으로 보청기기계부분의 가격을 최대한 30%

적용하면 보청기재활비용이 378만원으로 보청기구입가격보다 비쌈으로 보상적용

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제작

위해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7월27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안내하자

그동안 부산 남포동지역 프렌챠이져 타보청기점에서 포낙보청기사 Virto Q30

P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대화하지 못했는데 작은소리가 들리면서 큰소리가

불편하지않고 대화가 가능해졌다며 만족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7월28일 지인들과 식당에서 식사하면서 대화하면서 불편하였던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아침 일찍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7월31일 보청기착용감이 좋지않고 보청기소리도 이상하다면서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 착용상태를 확인결과 좌우방향을 

바꾸어 보청기착용함으로 발생한 문제로 보청기착용법을 재교육한다음 보청기

재활3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8월11일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후 보청기

재활4차과정 진행하고 외이도내 습기와 귀지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를 구입하고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8월18일 보청기로 들리는 소리가 울리면서 말소리구분않된다며 방문하여 버나폰

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 점검한결과 이상없어 기도청력검사

진행한결과 청력이 좋아진 부분있어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8월25일 말소리듣는것은 만족하는데 주변 소음이 불편한 부분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를 FONIX 7000으로 측정한

결과 이상없어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9월8일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듣기에 불편없는데 "웡웡","까랑까랑"거리는

현상만 없으면 말소리구분하기 더편할것이라는 이야기에 청력변화여부를 확인

하기위해 기도청력검사와 어음명료도검사(WRS)를 진행한다음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9월29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착용중 느끼는 "웡웡","까랑까랑"

거리는 현상을 잡기위해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8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2월17일 보청기소리나지 않는다며 오토바이퀵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

STA 3 CIC PPB 좌측 고막형보청기를 보내와 점검한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

접수하였습니다.(MIC,REC교체)


12월22일 수리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한후 불편없이 보청기를

사용할수있도록 잘관리해주어 감사하다며 직접 아크릴로 제작한 햇빛가리개를

선물로 주었습니다.


2019년6월3일 좌측보청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문제로 수리접수

하였습니다.(MIC교체)


6월22일 우측보청기 소리약하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

(MIC교체)


오늘은 보청기소리가 울리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PPB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 점검한결과 좌측보청기는 피팅프로그렘과 

연결되지않고 우측보청기는 멀티메모리버턴(MM)이 파손되어있어 전자현미경

으로 확인시킨뒤 수리접수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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