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북구 화명동에사는 687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미래병원에서 2016년 다리관절문제로 시술후 약물복용과 부산 동아
대학교병원에서 어지럼증으로 약물복용과 신경과약도 복용중이라고 하였습니다.
2017년6월경 부산 덕천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이명과 어지럼증으로 6개월 약물
치료받으면서 보청기추천받았으며 부산 서면로타리에있는 타보청기점에 아들만
방문하여 보청기상담하였는데 보청기상담사가 보청기할인행사한다면서 실속형
180만원을 58만원에,기본형 230만원을 98만원에,고급형 600만원을 230만원에,
최고급형 760만원을 290만원에,프리미엄 1100만원을 350만원에 할인하여 판매
한다고하여 솔깃하였는데 며느리가 상식적으로 의료기기를 관련검사없이 제품
판매하듯이 본인없는 상태에서 보청기가격을 이야기하는것은 문제있다고 생각
하고 인터넷검색중 한미보청기난청센터 알고 아들부부와 함께 보청기상담위해
2017년12월2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과정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B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한다음 보청기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부산 서면로타리에있는
타보청기점에서 제안받았던 보청기가격과 차이많지만 보청기상담사 보청기재활
업무능력에따라 보청기사용결과가 달라질수있고 위험할수있는 사실을 생각하면
잘선택한것같고 "보청기 1+1행사"나 "기본 50%~70%할인+등급별 추가할인"행사는
난청인의 청각특성을 기반으로 보청기기종을 선택하기보다 보청기판매라는 생각
으로 신뢰성이 없어졌다고 하였습니다.
12월9일 보청기 제작됨으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B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12월23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B 고막형
보청기 사용에는 별다른 불편없다하였지만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3월 보청기소리 약하다며 아들과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B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 점검한결과 이물질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
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한후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5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B
고막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7월 좌측보청기 건전지도어가 파손되어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B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외이도청소한다음 건전지도어 교체한다음 보청기
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9년7월 아들과 방문하여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 않되어 그동안 보청기
착용하지 않았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B 고막형보청기(2017년
구입)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한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
으로 보청기점검위해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점검,청소)
오늘은 수리된 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A 3 CIC B
고막형보청기(2017년구입)로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wl/469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