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청,이명관련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 고막형보청기 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않되자 불만상태로 방문한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776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9. 8. 30. 21:09

"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77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제강공장 로프제조공장에 1989년경부터 근무하면서 소음방지구는 착용

하였지만 외이도형태문제로 절반정도만 착용되었다 하였으며 2011년부터 부산

수영구 광안동지역 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있다고 하였습니다.


2013년경부터 이명현상이있으며 2019년1월 부산 봉생병원 동래에서 눈떨림현상

(안면경련증)으로 수술받은후 양쪽귀가 들리지않아 이비인후과 진료결과 치료나

수술로는 회복되지않는데 기다려보자는 이야기를 들었으며 부산 동의의료원에서

약물치료 받고있는데 호전되지는않고 일상생활에서 난청으로 불편하여 보청기를

알아보던중 국제신문에 게제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

보고 신뢰되어 부인과 2019년7월말 보청기상담차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면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기전에

나름대로 보청기에대해 파악했던 정보에대해 질문(충전용 보청기,보청기무료착용

행사,보청기가격할인행사...등)하여 잘못된 정보에대해 설명하자 이해하고 보청기

착용을 희망함으로 우측에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 고막형보청기에 멀티

메모리기능을 넣어 소음환경에서 적절하게 사용하도록 조치하기로하고 귓본채취

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2019년8월7일 보청기제작되자 방문,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8월23일 공장근무시 보청기를 착용하지 않음으로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의 멀티메모리기능(MM)을 사용하지 않는다고하여 보청기

재활2차과정으로 작동되지않도록 조치하였습니다.


오늘은 병원에서 보청기착용하고도 말소리구분이 않되었다며 불만이 가득한채로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CARIST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

과정 진행하면서 재설명하자 이해하고 계속하여 보청기사용하기로 하였습니다.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BYFs/6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