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기장군 정관읍에사는 4769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우측귀가 초등학교시절부터 중이염으로 고막천공상태였으며 2008년경
부산 용호동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우측귀가 중이염이지만 수술은 않됨
으로? 치료만받아라하여 물날때마다 치료만 받았다 하였습니다.(청각장애6급)
좌측귀는 2012년경부터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느꼈으며 부산 정관지역 내과
병원에서 2005년부터 혈압약을,2009년부터 당뇨약을 처방받아 복용하고 있다고
하였으며 KNN-TV에서 한미보청기광고보고 2015년11월5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우측귀는 그동안 듣지못하는줄 알았는데 들을수 있음으로 보청기구입
희망하였지만 중이염수술이 가능한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를 받은다음 결정하도록
하고 좌측에만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보청기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10일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제작되어 방문, 보청기
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6년2월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 착용하면 외이도내 습기
차면서 밀려나오는것같고 외이도안쪽에 압박감으로 불편함있어 필요한 경우에만
보청기를 착용하였다며 방문하여 해당부분을 핸드드릴로 마모작업한다음 보청기
무상보증기간과 불편부분에대한 개선방법에대해 교육하고 같은 문제가 발생하면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방문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2016년5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는 불편없다고
하였지만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계획된 보청기재활2차
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16일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P 30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면서 우측도 보청기착용하는것에대한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자 도움된다고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제작위해 귓본채취하였으며 부산 열린이비인후과 서면
에서보장구처방전을 발급받았음으로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0월25일 보청기제작되어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4차)과정 진행한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고 소리
들으니 방향감과 균형감있어좋고 말소리구분에도 도움된다고 하였습니다.
2019년5월13일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3 Series
-P 30 좌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손잡이끈 재설치한다음 방향감 목적으로
착용하고있는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하기를 희망하여 장단점에대해 설명하였습니다.
5월17일 우측보청기를 좌측으로 방향교체하고 싶다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를 사용중인 좌측보청기본을 채취하여
똑같이 제작하도록 보청기수리접수하였습니다.(방향교체)
오늘은 방향교체한 보청기가 도착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2018년구입)로 보청기재활1차(누계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48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