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진구 양정동에사는 4086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5세경 제대로 듣지못한다는 사실을 부모님도 알았다고 하였으며 1990년경
서울, 부산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아보았지만 치료나 수술되지않는 난청으로
청각장애6급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하여 1993년경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세기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를 70만원에 구입하였으나 큰소리에 불편함으로 볼륨조절기를 사용
하면서 필요한 경우에만 사용하다 분실함으로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01년경
90만원주고 세기보청기사 귓속형보청기를 재구매하였으나 불편함은 해결되지않아
회의시에만 사용하다 또다시 분실하였는데 한미보청기고객인 남동생(253)이 추천
하여 부인과 상담예약하고 보청기상담차 2013년9월16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그동안의 보청기사용시 큰소리가 불편했던 이유를 알게되어 우선 우측에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6채널6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였습니다.
2013년9월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볼륨조절기능없이 작은소리 들으면서도 큰소리에도
불편하지않는 편안함에 만족해하면서 불편사항있으면 재방문하겠다 하였습니다.
2013년10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에
물기있음으로(중이염은 아님) 세면시 외이도내에 물들어가지 않도록 안내하였으나
귀가하면서 도로소음이 불편하다며 재방문하여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3년12월 청소와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차 방문,소리조절후 좌측에도 보청기
착용을 생각중이지만 비용문제로 2~3개월후에 구입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4년7월 청소와 보청기점검차 방문하여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한후 회사에서
소송대리업무를 맡고있는데 법원에서 판사이야기가 잘들리지않아 볼륨조절기가
부착된 귀걸이형보청기를 추가로 구입하고 싶다고하여 안내하였습니다.
2015년11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장구지원금 인상에대해 안내
하자 좌측에 신규보청기착용에대해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2월 말소리구분하기가 더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를 진행결과
보청기착용한 우측보다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귀가 더나빠졌음으로 검사결과
자료를 이용하여 설명하였습니다.
2017년4월 보청기청소와 배터리구입차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
보청기 점검후 보청기재활6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5월 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청소와 점검한다음 손잡이끈을 재설치하였습니다.
2018년2월 집청소하던중 청소기에 고막형보청기가 들어갔는데 파손되었다며 방문,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2013년구입) 재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
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SHELL교체)
2019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30 고막형보청기
(2013년구입) 청소한다음 외이도내 귀지와 습기제거위해 진동귀청소기 구입한후
사용법을 교육하였습니다.
2019년8월9일 서울지역 타보청기점에서 2014년구입했던 보청기껍질에 "LINNEA
CIC"로만 표시된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접촉불량현상있다며 방문하여 점검한결과
껍질균열문제로 배터리단자의 접촉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자
그동안 불편하여 제대로 사용하지 못하였고 보장구지원금신청이 가능하여 신규
보청기를 구입하겠다하여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
처방전 발급받은뒤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보청기제작의뢰하였습니다.
8월17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누계8차)과정 진행한다음 보장구지원금 청구위한 관련
서류를 발행한후 한달뒤 보장구처방전받은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열린이비인후과
서면에서 보장구검수확인서받은후 국민건강보험공단에 보장구지원금 청구하도록
안내하였습니다.
8월19일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소리약한 것같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20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보청기(2019년구입)가 밀려나오면서 잡소리가 난다하여 보청기껍질
교체를 안내하였지만 부산대학교병원에서 방광암수술예정이라 수리접수가 곤란
하다하여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밀려나오면서 잡소리가나는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좌측 고막형
보청기(2019년구입)를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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