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고 서울,경기,울산지역에있는 한미보청기
와는 업무적인 연관 관계가 없음으로 보청기재활서비스업무를 무상으로 제공할 수
없음을 알려드리며 신중하게 보청기상담과정을 통해 비교한후 결정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 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사는 4502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99년 굿당에서 큰소리(징,북,꽹과리등) 듣고난 다음부터 좌측귀에 이명
현상 발생하여 부산 동구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후 이명치료위해 한달동안 약물
치료받았지만 효과없었으며 우측귀는 2004년경부터 서서히 난청이 진행되었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로인한 부정적인 이야기에 보청기는 미루고 살다 난청으로
불편이 더많아짐으로 2015년1월 부산 금정구지역 이비인후과에서 진료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노인성난청으로 그냥 살아라는 의사이야기 들었는데
아들이 지인?의 소개로 한미보청기를 알게되어 2015년2월11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주변에서 지인들의 보청기불편과 실패했던 원인이 보청기보다는 보청기
상담사 업무능력 문제임에 공감하고 우측에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2월27일 신규제작된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
하여 보청기내장청력검사기능으로 기도청력검사후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하고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한다음 보청기착용해보니 주변의 보청기실패담과
달리 큰소리에 불편하지않다면서 불편하면 방문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15년3월13일 고객 아들이 모친이 보청기를 잘착용않는것 같다며 전화로 걱정
하여방문하도록하여 고객이 방문하여 확인결과 보청기로 소리듣는데는 불편없음
으로 만족하는데 혼자 생활함으로 외출시에는 보청기를 착용하는데 집안에서는
보청기를 착용한 것이 착용감에서 아직은 어색하면서 답답함으로 빼고있는것을
아들이 오해하였다고 이야기함으로 아들에게 전화로 상담내용을 알렸습니다.
3월26일 보청기착용하고 소리듣는것은 불편없는데 작은소리듣기 부족한 문제가
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2차과정 진행한후 세면시 외이도내에 물이 들어가는
것을 방지하기위해 수영용 귀마게도 구입하였습니다.
2015년8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함없다고 하였지만
계획된 보청기재활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12월 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착용해도 작은소리듣기 부족하다하여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6월 보청기점검과 청소차 방문하여 보청기사용에 불편없지만 보청기착용
하지않은 좌측귀문제로 방향감에 불편있다하여 음감테스트과정 진행하여 보청기
효과있음을 확인하고 생각해보겠다고 하였습니다.
2017년1월 딸과 아랍권으로 해외여행가는데 출발전에 보청기점검위해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있어 수리
접수하자 보청기수리기간동안 많이 불편하겠다며 걱정하였습니다.(REC교체)
2017년9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4차과정 진행한후 친구중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불편이 해결되지않아 포기한 경우가 3명이나 있다하여 방문하도록 하였습니다.
2018년4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로 보청기재활5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8년10월 보청기착용해도 잘들리지 않는다며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점검한결과 환기구(Vent)튜브가 빠져있어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킨후 보청기점검차 수리접수하였습니다.(수리)
2019년8월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면서 방문,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 점검결과 보청기쉘과 플레이트부분이 분리된것으로 보청기
수리접수하였습니다.(접합,청소,점검)
2020년2월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 않된다며 방문하여 기도청력검사한결과
보청기착용한 우측귀는 청력이나 어음명료도성적(WRS)이 비슷하게 유지되지만
보청기착용하지않은 좌측귀는 청력도 5~20 dB HL이나 더떨어지고 어음명료도
성적(WRS)도 15%에서 0%로 저하되어 오디나보청기사 Intuition 4+ 우측 고막형
보청기(2015년구입) 착용상태에서 좌측귀에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한 음감테스트
과정 진행하자 방향감이나 어음분별력에서 도움이 된다며 가족과 의논하여 결정
하겠다고 하였습니다.
2022년8월 옆집사는 친구가 청각장애등급 받게해주면서 국가에서 무료로해주는
보청기점있다며 추천하여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있는 이비인후과에서 청각장애검사비용으로 10만원 부담
하고 청각장애등급받은후 본인부담금없이(기초생활수급자가 아님으로 의료법
위반행위임)보장구지원금으로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100 CIC P 좌측 고막형
보청기(matrix118/52,48채널,정부고시가격110만원,비수급자는 본인부담금11
만원)구입했지만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에서 구입한 나라보청기사에서 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15년구입) 착용
하지않으면 들리지 않는다고 보청기구입점에 이야기했더니 귀가 많이 나빠서
보완적으로 사용해야한다는 이야기하면서 계속 착용하라는 이야기를 하였다고
하여 국민건강보험공단에서 보내온 "의료법위반 행위"와 처벌기준 및 2021년
7월1일부터 시행된 "부당청구 보조기기 판매업자 신고 포상금 지급 제도"에대해
공문을 보여주면서 안내하자 고객은 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라는 보청기판매업자
이야기에 법을 어기는 행위했다며 처벌에대한 두려움이 생긴다며 뒤늦은 후회하는
모습이 안타까웠습니다.(불법행위하는 보청기업체는 보험사기업체같이 언젠가는
적발되어 줄줄이 처벌받게되겠지만 위법행위를 알지못하고 동참한 청각장애인은
부당이득금 징수절차에 의해 장애인보조기기 또는 보조기기 비용에 상당하는
금액의 전부 또는 일부를 징수당하고(의료급여법 제23조) 1년이하의 징역이나
1,000만원이하 벌금(의료급여법 제35조)을 받게되는 엄중한 책임에대해 알고
신중하게 판단해야할 것입니다.)
오늘은 보청기착용해도 말소리구분하기 힘들어졌다며 방문하여 나라보청기사
에서 제작한 오디나보청기사 Audina Intuition 4+ CIC 우측 고막형보청기(20
15년구입) 청소후 보청기성능분석기 FONIX 7000으로 측정결과 규정출력보다
낮음으로 수리안내하자 보청기구입한지 7년되었고 예비보청기가없어 수리기간
동안 생활에 불편하다며 신규보청기 구입하겠다고하여 기도청력검사결과 우측
귀는 별변화가 없는데 오티콘보청기사 Oticon G100 CIC P 좌측 고막형보청기
(친구가 청각장애등급 받게해주면서 국가에서 무료로해주는 보청기점있다며
추천하여 부산 금정구 남산동에있는 프렌챠이즈 타보청기점에서 2020년 보조
기기(보청기)지원금으로 구입) 착용한 좌측은 청력도 더나빠지고 어음명료도
성적(WRS)이 15%에서 0%로 저하되었으며 고객도 별도움이 되지않아 자택에
보관하고있다고하여 렉스톤보청기사 REXTON Sterling 5 CIC 고막형보청기를
양쪽으로 신규제작하여 최종확인하고 결정하도록하고 귓본채취하여 신규제작
의뢰하였습니다.
https://cafe.daum.net/sorisem001/3AYN/6633
의외로 타보청기점에서 보청기구입한후 보청기상담사의 업무능력문제로 보청기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많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음감테스트과정에서 직접 체험함으로
보청기상담사의 실력을 미리 검증하면서 비교한다음 보청기를 결정할 수있음)
한달 시범착용 보청기,무료보청기,공짜보청기,1+1 보청기 등
보청기기만상술로 인한 난청인과 청각장애인의 보청기피해가
급증하고 있으니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청각장애인의경우 보조기기(보청기)지원금 관련하여 양심불량의 보청기점에서 의료법
위반행위하는 신종 기만, 사기상술의 불법행위가 확인되고 있음으로 주의하기 바랍니다.
특히 보조기기지원금을 청각장애인이 직접 수령하지않고 보청기점에다 위임하여 지급
받는경우 보청기가격이 정해져 있음에도 불구하고 더 높은 가격으로 청각장애인에게
본인부담긍이라며 결제받은후 세금계산서로 보조기기 기준금액으로 국민건강보험공단
이나 해당 구청에 청구하는 비양심적인 사례들이 발생하고있으니 청각장애인이나 관련
단체에서는 이에대한 사후확인과정을 철저히하여 국민세금낭비나 청각장애인의 피해가
없도록 관련 규정을 강화하여 재발되지않도록 해야할 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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