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맑고 좋은소리" 다음카페를 운영하는 한미보청기난청센타는 부산광역시 부산진구
부전2동에만 있음으로 유사상호에 주의하기 바랍니다.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들이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라며
이러한 문제점을 알고도 보청기상담사 업무능력에대한 심각성을 느끼지못한다면
우리나라의 보청기상담사관련 제도개선은 요원할 것입니다.
부산 수영구 광안동에사는 7920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부산 수영구 광안동지역의 한서병원에서 혈압약을 처방받아 복용중이며
2009년경 부산진구 부전동지역 메디컬센터내 이비인후과에서 난청으로 진료를
받았는데 치료나 수술로 회복되지않는 난청으로 진단받았다고 하였습니다.
난청으로 일상생활에 불편있었지만 주변에서 보청기실패와 불편해하는 모습을
많이보아 미루던중 국제신문에서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타 보청기광고내용을
읽어보고 신뢰되어 2019년11월8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해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보청기착용이 도움된다며 보청기구입 희망하여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결정하고 귓본채취하여 제작의뢰하였습니다.
11월15일 보청기가 제작되자 방문, 버나폰보청기사 INIZIA 3 CIC P 우측 고막형
보청기로 보청기재활1차과정 진행한후 보청기착용법과 관리방법 교육하였습니다.
오늘은 혼자서 보청기착용과 건전지교환이 않된다며 방문하여 실습과정 통하여
재교육했지만 본인만이 교육으로는 해결되지않는다고 판단되어 퇴근길에 자택
방문하여 부인이 참석한 상태에서 건전지교체방법과 보청기착용법을 교육하자
부인은 가능하여 남편이 익숙할때까지 옆에서 도와주기로 하였습니다.
실패한후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여 상담했던 보청기상담 및 고객분
대부분이 조금만 상식적인 생각으로 주의깊게 보청기상담사의 업무과정을 살펴
보면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발생하는 큰소리가 고통이나 통증으로인한 불편
사항이 없으면서 정상청력의 사람들과같이 소리를 제대로 듣지못한다면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고 소음성난청의 피해가 있을수있는 보청기를 착용하지않고 반품
해야함에도 불구하고 적응하라는 보청기상담사의 이야기에 청각상태는 점점더
소음성난청으로 피해가 발생하고...심지어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면 해결된다는
상식이하의 이야기에도 문제점을 인식하지 못하고 추가구입하는 경우가 많다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은 보청기소비자에게도 일부 책임이 있다고 생각하며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제공하는 보청기관련 정보를 읽어보고도 보청기
상담사의 업무능력 비교보다 보청기가격비교로만 보청기를 구입을 결정한다면
보청기실패나 청각손실의 책임이 보청기소비자 본인에게 100%있다 생각됨으로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
http://cafe.daum.net/sorisem001/PCuo/56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