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청기관련

머리감은다음 보청기를 착용하였는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한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3884번 보청기고객

청력박사 2018. 6. 6. 17:22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에서 작성하는 보청기관련 게시글은 보청기상담사에대한

공인자격이나 업무책임에대한 법규가없는 우리나라 보청기유통현실에서 보청기에

대한 이해부족으로 보청기불편이나 실패로인한 정신적,물질적인 피해를입고있는

보청기사용자들에게 게시글을 통하여 보청기에대한 올바른 정보를 공유함으로서

보청기소비자가격의 70~90%를 차지하는 보청기상담사의 보청기재활업무능력의

중요함에대한 인식과 보청기상담사 선택기준을 제시함으로 잘못된 보청기상담사

선택으로 피해보는 억울한 경우가 없도록함이 작성이유임으로 도움되기 바랍니다.


부산 남구 문현동에사는 3884번 보청기고객이 부산 한미보청기난청센터를 방문하였습니다.

 

고객은 1985년경 건축일을 하던중 철판이 떨어지면서 머리에 충격받고는 약국에서

소염제를 구입하여 2일간 복용하였는데 20일후 매미소리나는 이명현상 발생하면서

뒤늦게 부산지역 서면지역의 한의원에서 3개월간 한약을 복용하였는데 처음 상담시

이명현상 개선되지않으면 환불해준다했었는데 나중에는 한약은 몸어디에도 도움이

되는 것이다면서 발뺌하여 사기를 당했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하였습니다.

 

이후 부산지역 한방병원과 부산 서면지역 이비인후과 2곳 다니면서 진료받았는데

치료않되는 난청으로 보청기하라고 권유하여 이비인후과와 연계된 부산 서면지역

(부산진구와 동구지역으로 몇번이나 이전함)에 있던 타보청기점에서 GN Danavox

고막형보청기(트리머조절용 단순증폭방식)를 130만원에 구입하면서 사용하였는데

사람소리는 제대로 들리지않으면서 건축작업중 망치소리등이 고통스럽고 불편하여

보청기구입점을 방문하였지만 계속 보청기를 착용하지않아서 발생한 문제라며 참고

착용하다보면 괜찮아진다하여 해결방법없어 필요시에 사용하고 있으며 보청기구입

일주일만에 보청기가 고장났으며 이후 자주 고장나면서 수리비용이 계속 발생하여

불만이 많던중에 국제신문에서 한미보청기 광고내용을 읽어보던중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보청기도 사후관리가능하다는 내용보고 2012년11월7일 방문하였습니다.

 

보청기기종선정위한 관련검사와 음감테스트 결과통하여 청각과 보청기관련 정보를

안내하자 사실은 한미보청기 방문전에 부산 서면지역 의료기판매점에서 보청기상담

하였었는데 검사과정없이 싸게해준다하였으며 또다른 타보청기점에서는 말검사까지

하고는 지금 보청기를하지 않으면 영영소리를 듣지못한다?하면서 창립기념일행사로

할인행사중이라고도 하였다면서 한미보청기와는 상담방법이 많이 달랐다고 하면서

현재 전립선약과 혈액순환문제로 처방받아 복용중이라며 청각장애진단이 가능한지

동사무소에 문의한결과 담당자가 대화가 가능함으로 해당않된다 하였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사용효율이 저조하고 보청기에대한 불신이 많음으로 가족과 함께 재방문하여

설명듣고 최종 결정하도록 안내하고 보청기상담을 종료하였습니다.

 

11월12일 부인과 재방문하여 고객에 대한 청각상태와 보청기관련 정보를 관련검사

자료로 설명하면서 보청기제조사별,기능별로 보청기가격 안내하였으며 최종 결정은

가족들과 의논하여 결정하기로 하였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GN Danavox

고막형보청기(트리머조절용 단순증폭방식)는 고장원인을 알기위해 수리접수하면서

고객은 시간날때마다 타보청기점을 방문하면서 상담해보았는데 한미보청기와 같이

보청기상담하는곳은 없었다고하면서 신뢰한다하였습니다.

 

11월14일 재방문하여 우측을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P 20 4채널4밴드기능 고막형

보청기로 결정하고 좌측은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Danavox CIC 고막형보청기

(트리머조절용 단순증폭방식)가 수리가능한경우 재사용가능한지 확인후 중고보청기

보상행사에 참여할 것인지를 최종 결정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

 

11월17일 신규제작된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P 20 4채널4밴드기능 고막형보청기

재활1차과정을 진행하였고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Danavox CIC 고막형보청기

(트리머조절용 단순증폭방식)는 배선단락으로 배선수리하였고 3개 트리머조절기를

이용하여 양쪽으로 착용하게하고 몇일 사용하면서 최종결정하도록 하였습니다.

 

11월19일 몇일동안 수리한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Danavox CIC 고막형보청기

사용결과 한쪽착용보다는 많은 도움된다면서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기로 하였으며

정직하게 보청기관련 정보를 알려주고 조치해주어 감사하다는 인사하였습니다.

 

11월30일 양쪽으로 착용해본결과 좋기는한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Danavox

CIC 고막형보청기는 큰소리발생할때 보호기능없는 단순증폭방식기능 보청기임으로

불편하다면서 우측과 같은 기능의 보청기를 추가구입시 가격에대해 문의하였습니다.

 

2012년12월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하였던 GN Danavox 고막형보청기(좌측) 착용하면

조용한 실내장소에서는 도움되지만 큰소리나는 외부활동때는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이유를 설명하였으며 2개의 보청기도 청소하면서 증폭이득을 트리머조절기이용하여

음질과 음량을 조절하였으며 한미보청기에서 구입한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는 너무편하여 보청기착용사실을 깜빡하고 세면할뻔한적도 몇번있다며

보청기사용에 만족한다며 감사인사하였습니다.

 

2013년1월 보청기로 소리듣는데는 불편없었지만 착용중 밀려나오는 현상으로인해

외부피드백현상있다하여 확인후 귓본채취하여 재제작하도록 하였습니다.(재제작)

 

2013년2월12일 아침에 헬스하면서 보청기빼놓았다가 바닥에 떨어뜨린후 다시 착용

한후에 다시 빼려고하니 보청기껍질이 파손되어 재제작하여 2월16일 찾았습니다.

 

2월25일에는 친구들과 52도의 중국술을 마신후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

보청기를 착용한 상태에서 취침하였는데 아침에 건전지교체해도 작동되지않았으며

타보청기점에서 구입한 GN Danavox CIC 고막형보청기는 분실하여 찾고있다면서

방문하여 점검결과 소모성부품 문제로 해당 제조사에 수리의뢰하였습니다.

 

2월28일에는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의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찾기위해 방문하여

소모성부품인 REC교체사항을 설명하고 고장나는 경우도 안내하였습니다.

 

2013년3월6일 서면에 약속있어 찾아가는길에 청소위해 방문하여 점검과 청소한다음

보행중에 어지러움증으로 2번이나 전봇대잡고있는 경우가 최근에 있음으로 부산지역

종합병원에서 진료받고 대학병원에서도 진료받았으나 원인이 나오지않아 머리에 CT

촬영하기로 예약하였는데 검사비만 120만원이상 준비하라했다 하였습니다.

 

3월16일 보청기소리 약해지자 청소필요하다는 생각으로 방문하여 점검결과 이물질

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한후 조치하고 어지러움증으로 부산지역 대학병원에서

120만원주고 CT촬영하였는데 머리에는 아무런 이상없어 이비인후과에서 진료결과

달팽이관내 전정기관의 문제로 한달동안 약물처방받아 복용중인데 증세가 많이 호전

되었다면서 처음부터 비용이 적게드는 이비인후과부터 안내하였었다면 과다한 의료

비용이 발생하지 않았을텐데하고 대학병원 업무처리과정에 불만을 토로하였습니다.

 

2015년1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 손잡이끈이 떨어져 불편하다며

방문하여 재부착작업과 청소한다음 보청기재활3차과정까지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가 소리나지않아 전화통화가

되지않자 부인이 보청기착용하고도 듣지못한다고 판잔주었다면서 화가난 모습으로

방문하여 확인한결과 이물질문제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킨다음 제거하자 정상적

으로 들린다고 하였으며 보청기재활4차과정도 진행하였습니다.


2015년9월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고막형보청기를 착용상태로 머리감았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점검과 청소하였습니다.(REC교체)


2015년12월24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삐~하는 잡소리

난다며 방문하여 보청기껍질교체하기위해 귓본채취하면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고막형보청기를 신규구입하기로하고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REC교체)


12월30일 수리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와 신규제작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를 찾기위해 방문하여 보청기재활1차(누계6차)

과정 진행한후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하니 말소리듣기가 선명해졌다고 하였습니다.


12월31일 양쪽으로 보청기착용한 상태에서 TV볼륨이 가족과 차이있으며 나머지는

불편없었다며 방문하여 보청기재활7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1월2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좌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

현상과 밀려나옴으로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1월25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도 보청기착용중에 밀려

나옴으로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2016년2월11일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를 도로에서 떨어

뜨리면서 자동차바퀴에 보청기가 파손되었다며 파손된 부품들을 모아가지고 방문

하여 사용가능한지 수리접수하였습니다.(AMP문제로 수리효율없음)

 

2월16일 수리의뢰한 스타키보청기사 Ignite-P 20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AMP문제로

수리효율없다고 해당 제조사에서 연락와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를 제작하기위해 귓본채취하였습니다.(SHELL교체)


2월18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가 제작되어 방문하여 보청기

재활1차(누계9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6년3월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얼굴을 만지거나

장시간착용하면 밀려나온다며 방문하여 재제작의뢰하였습니다.(canal lock)


2016년5월23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길을 걷거나

입을 움직이면 외이도내에서 움질이는 현상있다며 방문하여 귓본채취하여 재제작

의뢰하였습니다.(SHELL교체)


5월30일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가 외부피드백현상이나

착용감에서는 불편없지만 보청기가 밀려나올것을 방지하기위하여 canal lock을 

재설치하고싶다며 방문하여 수리접수하였습니다.(canal lock설치)


2016년10월 보청기 손잡이끈떨어졌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과 청소한후 손잡이끈을 부착하였습니다.


2017년2월 보청기청소와 건전지구입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로 보청기재활10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9월 우측보청기가 소리나지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우측 고막형보청기 점검결과 이물질막힘으로 전자현미경으로 확인시키면서 제거

하고 MIC가 보청기내부로 빠짐으로 수리접수하였습니다.(DOOR교체,MIC고정)


2017년10월16일  MIC고정한 보청기가 또다시 같은 문제발생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를 수리접수하였습니다.(REC교체,

MIC고정)


10월20일 수리한 보청기찾기위해 방문하여 REC교체한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 착용한결과 부품교체로인해 증폭이득이 큼으로

보청기재활11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10월23일  REC교체한후 조용한 사무실내에서 보청기소리조절하면서 음감차이에

대해 제대로 이해하지못해 오류가 있었다면서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

-P 2 우측 고막형보청기(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2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2017년11월 보청기청소와 점검차 방문하여 스타키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

보청기(2015년,2016년구입)로 보청기재활13차과정 진행하였습니다.


오늘은 머리감은다음 보청기를 착용하였는데 소리나지 않는다며 방문하여 스타키

보청기사 E Series-P 2 고막형보청기(2015년,2016년구입) 점검결과 젖은 이물질

막힘이 원인이라 전자현미경으로 확대하여 확인시키면서 제거하자 보청기는 정상

작동하였으며 보청기수명연장위해 전기습기제거기를 구입하였습니다.


큰소리불편(고통)한 보청기를 착용하면 소음성난청의 피해로 말소리를 구분하고

전달하는 청신경손상으로 나중에는 말소리구분을 영원히못하는 피해를 입을수

있음으로 보청기재활과정을 진행하는 보청기상담사 선택에 신중하기 바랍니다.